정규1집 앨범 'STREET' BEST K-POP앨범에서 3위를 차지

[코리아프레스 = 김지윤 기자]빌보드가 '평론가 선정: 2016년 베스트 케이팝 앨범 10(10 Best K-Pop Albums of 2016: Critic's Picks)'이라는 칼럼에서 EXID에 대해 언급했다.

빌보드는 EXID를 선정한 이유를 밝혔는데 "걸그룹 EXID가 드디어 정규앨범으로 능력을 보여줬다. 앨범은 색다르지만 트렌디한 댄스음악으로타이틀 곡 L.I.E는 강렬한 팝이지만, 'CREAM', '데려다줄래' 등 수록 곡들도 대중들이 접근하기 좋다"고 덧붙였다.

EXID의 'STREET'라는 앨범은 EXID의 멤버 LE가 프로듀서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으며 기존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걸크러시 콘셉트에서 더욱 진화한 모습을 선보였다.

EXID의 타이틀 곡 'L.I.E'는 주요음원차트 실시간 1위를 비롯한 '쇼! 챔피언', '인기가요', '더 쇼'등 국내 음악방송 1위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월드 앨범차트 9위와 아이튠즈 타이완, 홍콩, 말레이시아에서 1위를 차지하였고 중국 인위에타이 V차트에서 'L.I.E'의 본편 뮤직비디오와 댄스버전 뮤직비디오가 2위를 차지하였다.

칼럼에서는 EXID가 올해 6월에 발표한 첫 정규1집 앨범 'STREET' 앨범이 BEST K-POP 앨범에서 3위를 차지하였다.

<사진자료: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빌보드 기사화면캡쳐>
<사진자료: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빌보드 기사화면캡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