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자 코스 너무 어렵다 탄식

[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도로교통공단이 22일부터 전국 각 면허 시험장 내에서 새로운 운전면허 시험 제도가 본격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새로운 운전면허 시험 제도는 운전면허 시험장내 기능시험의 난이도를 높이고, 학과시험에 보복운전 금지 등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새로이 개정된 제도에 따르면 기능시험 주행거리는 기존 50m에서 300m로 길어지고 경사로, 직각주차(T자 코스), 좌·우회전, 신호교차로, 전진(가속구간) 등 5개 항목이 추가됐다. 기존 운전장치 조작, 차로 준수·급정지를 포함해 평가 항목이 총 7개로 늘어났다.
 
경사로나 T자 코스 등은 지난 2011년 운전면허시험 간소화 정책에 따라 사라졌으나, 최근 도로교통 안전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커지고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많아지면서 5년 만에 부활했다.
 
장내 기능시험장의 주행거리는 기존 50m에서 300m 이상으로 늘어났고, 경사로와 직각주차, 좌-우회전, 신호교차로, 가속 코스가 추가돼며 평가항목이 기존의 2개에서 7개로 늘어났다. 
 
바뀐 운전면허시험 응시생들은 갑자기 어려워진 시험 방법과 코스에 난색을 표했다.
 
경찰 관계자는 "시험 초기 연습을 하지 않고 오는 응시생들이 많기 때문에 탈락자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면서 "제도가 정착하면 합격률이 80% 수준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