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 공세에도 불구하고 8일째 막강한 저력을 발휘

[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그룹 빅뱅이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진입했다.

 
19일 빌보드는 "빅뱅이 'Alive' 앨범 이후로 4년여 만에 'MADE THE FULL ALBUM'으로 '빌보드 200' 차트에 또다시 이름을 올렸다"며 빅뱅의 괄목할만한 성적을 집중 조명했다.
 
빅뱅은 172위로 '빌보드 200' 차트에 진입, 전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동시에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빌보드 200 진입에 빌보드는 "이번 앨범의 더블타이틀곡 '에라 모르겠다'는 멤버들의 다양한 매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LAST DANCE'는 마치 팬들에게 전하는 편지와 같은 곡이다"라고 호평했다.
 
국내 가수가 ‘빌보드200’에서 성과를 내는 것은 흔치 않다. 명실상부한 톱그룹 빅뱅 역시 데뷔 이후 10년만에 이번을 포함해 모두 두 차례 진입할 수 있었다.
 
아울러, 빅뱅은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정상에 등극, 계속된 신곡 공세에도 불구하고 8일째 막강한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빅뱅은 8년 만에 정규 앨범 'MADE THE FULL ALBUM' 공개 직후 국내 실시간, 일간차트에 이어 주간차트 올킬을 달성했다.
 
또한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총 20개국 1위, 애플 뮤직 'Best of the Week', 미국 유력 일간지 뉴욕타임즈 '금주의 가장 주목할 만한 새로운 노래'에 선정되는 등 절대적인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