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의 한국 외교관,미성년자에게 성추행 시도 동영상 공개돼 파문

[코리아프레스 = 정진원 기자] 현재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칠레 외교관'이 급부상 중이다.

칠레 주재 공관에 근무하는 한국 외교관이 현지 미성년자를 성추행하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이 공개돼 파문이 일고 있다.

18일(현지시간) 페이스북에 따르면 칠레의 한 방송사가 지난 15일 시사고발 프로그램인 ‘엔 수 프로피아 트람파(En Su Propia Trampa·자신의 덫에 빠지다)’ 예고편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는 칠레의 한국 외교관이 미성년자에게 성적인 표현을 하며 목을 끌어안고 입맞춤하려는 모습이 담겼다. 또 거부 의사를 표시하는 미성년자의 손목을 잡고 강제로 집안으로 끌어들이는 장면이 있었다.

 
 

이 외에도 해당 방송사 관계자가 ‘함정 취재(몰래 카메라)’를 통해 성추행 장면이 담긴 영상을 찍었다는 사실을 알리기도 했다. 외교관은 ‘포르 파보르(Por favor·제발 부탁한다)’를 연신 외치며 허리를 숙여 삭제해 줄 것을 요청하는 모습도 담겨 있었다.

앞서 외교부는 공공외교를 담당하는 해당 외교관이 지난 9월 14일 안팎의 현지 여학생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면서 성추행으로 볼 수 있는 신체 접촉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첫 피해 여학생의 제보를 받은 현지 방송사가 다른 미성년 여학생에게 의뢰해 해당 외교관에게 접근시켜 함정 취재를 벌였고, 이 과정에서 다시 한 번 신체 접촉을 하는 장면이 포착된 것이다.

외교부는 직무정지 중이지만 현지에 체류 중인 해당 외교관을 소환해 조사한 뒤 혐의가 사실로 확인되면 징계와 형사처분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외교관은 주재국에서 면책 특권이 적용되지만 현지 경찰의 수사에도 협조토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