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녹취록,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공개

[코리아프레스 = 정진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은 최순실 씨가 지난 10월말 독일에서 귀국하기 전 지인에게 ‘국정농단’ 사태에 대해 증언을 조작할 것을 지시하는 최순실 녹취록이 공개돼 파문이 일었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4일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의 3차 청문회에서 "최순실이 독일에서 귀국하기 전에 한국에 있는 지인에게 전화를 걸어서 지침을 내린 녹취록 파일을 확보했다"면서 청문회장에서 최순실 녹취록 파일을 틀었다.

 
 

녹취록에 따르면, 최씨는 “나랑 어떻게 알았냐고 그러면 가방 관계를 (고영태가) 납품했다고 하지 말고 옛날에 지인을 통해서 알았다(고 하라)”며 “가방은 발레밀로(빌로밀로)인가 그걸 통해서 왔고, 그냥 체육에 관심이 있어 그 지인이 알아서 연결해 줘서 내가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하라)”고 전했다.

또 "고원기획은 얘기하지 말고 다른 걸 좀 해가지고 하려다가 도움을 받으려고 했는데 못 받았다고 나가야 할 것 같다"며 검찰 수사에 대비해 입을 맞추려는 한 내용이 담겨 있다.

통화 상대자는 고영태 더블루K이사로 추측되나 박 의원은 통화 상대를 정확히 밝히지 않았다.

두 번째 공개된 녹취록에서는 “큰일 났네. 그러니까 고(고영태로 추정)한테 정신 바짝 차리고 걔네들이 이게 완전히 조작품이고 얘네들이 이거를 저기 훔쳐가지고 이렇게 했다는 걸로 몰아야 되고”라며 “이성한이도 아주 계획적으로 하고 돈을 요구하고 이렇게 했던 저걸로 해서 이걸 이제 하지 않으면… 분리를 안 시키면 다 죽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