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내일(13일) 오후 6시, 국가장학금 신청을 마감한다.

국가장학금은 경제적인 여건에 상관없이 누구나 의지, 능력에 따라서 고등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매 년 지급되는 국가장학금은 학기 등록 전 신청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은 신청자 가구의 소득·재산규모를 조사해 소득분위별로 차등 지원한다. 이 때문에 신청 학생 본인과 가구원(부모·배우자) 정보제공에 반드시 동의를 해야 신청이 완료된다.  
 
공인인증서를 통한 정보제공 동의가 어려운 경우 우편이나 팩스를 이용한 동의서 제출도 가능하다. 다만 기존에 국가장학금을 신청하며 가구원 정보제공에 동의한 신청자는 변동사항이 없을 경우 추가 동의절차를 밟지 않아도 된다.  
 
2017년 입학생을 비롯한 재학생들은 오는 13일 화요일 오후 6시까지 국가장학금 신청을 완료해야 하며 서류제출은 16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다. 가구원동의 또한 16일 오후 6시까지다.
 
한편 국가장학금 신청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계좌, 서류 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필요한 것들을 준비해야 한다. 또한 공인인증서 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크롬 보다는 익스플로러로 접속하는 것이 좋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