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와 보수단체와 의견충돌로 싸움이 일어나 탄신제는 아수라장으로 변해..

[코리아프레스 = 김지윤 기자] 지난 29일에 옥천군과 옥천문화원이 주최한 육영수 여사 탄신제는 육영수의 종친과 친박(친박근혜) 단체 회원, 시민을 포함한 100명이 참석하였다.

내빈석에 초대된 옥천군수을 비롯한 이 지역의 기관 및 단체장들은 참여하지 않았으며 숭모제가 진행되자 육영수 여사의 약력 소개와 탄신 제례, 생전 활동 영상 시청, 헌화를 순서로 진행되었다.

 
 
행사장 입구에서 박근혜 대통령 하야를 촉구하는 시민단체 회원들이 피켓시위를 벌였는데 일부는 대통령하야를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다가 현장에 있던 보수단체 회원들과 몸싸움을 벌여 고성과 욕설을 하였다. 시위용품의 일부가 훼손됐지만 경찰이 중재에 나서면서 충돌은 발생하지 않았는데 보수단체 회원들이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에 행사장 입구에 서서 애국가를 불렀다.

시민단체는 "박근혜대통령의 국정 실패로 나라가 혼란에 빠져 있는데, 국민의 혈세를 들여 어머니 탄신제를 여는 게 말이 되느냐"고 행사중단을 요구하였으며 주최 측은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등으로 악화한 국민 여론을 고려해 외부인사 초청을 최소화하고 문화공연과 기념행사 등을 모두 취소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