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축구팀 전세기 추락사에 "충격과 애도"

[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비행기 사고로 참변을 당한 브라질 프로축구 샤페코엔시 클럽 선수들을 애도하는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29일(현지시간) 추락한 비행기에는 선수들 및 코치, 경기 취재를 위해 동행한 브라질 축구 기자 21명, 그리고 승무원 9명 등 총 77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6명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사망했다.BBC등에 따르면 탑승자는 당초 81명으로 알려졌지만, 이후 확인한 결과 탑승자 명단에 오른 사람들 중 4명이 실제로 탑승하지 않았다고 콜롬비아 재난대책본부는 밝혔다.
 
샤페코엔시 축구팀은 브라질의 작은 도시 샤페쿠를 연고지로 하는 팀으로 1973년 창단된 이후 2014년에야 처음으로 브라질 1부리그에 진출했으며, 30일 콜롬비아 메데인에서 열리는 중남미축구대회 코파 수다메리카나 결승전에 참가하기 위해 전용기로 이동하던 중 29일 오후 10시15분께 메데인 공항에서 50여㎞ 떨어진 라우니온의 산악지대에 추락했다. 코파 수다메리카나 결승전은 샤페코엔시 축구팀 창단 역사상 가장 큰 경기였다는 점에서 팬들과 축구계의 슬픔은 더 커지고 있다.
 
사고 이후 샤페코엔시 선수들이 비행기에 오르기 전 찍은 단체사진과 이륙 직전 비행기 안에서 동료들과 설레는 마음으로 찍어 올린 셀카가 공개돼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공개 된 셀카 속 샤페코엔시 선수들은 행복한 모습으로 동료와 미소 짓는 모습 등이 담겨있다.
 
브라질 정부는 3일간의 국가 애도기간을 선포했으며, 스페인의 세계적인 축구팀 레알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는 29일 연습경기 전 1분간의 묵념시간을 가졌다.
 
각고의 노력 끝에 최근 몇년 사이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한 샤페코엔시 축구팀의 비극적 소식에 CNN 등 외신은 "신데렐라의 축구 이야기가 비극으로 끝났다"며 안타까워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