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한국 배드민턴의 간판스타 이용대(28)가 삼성전기를 떠나 요넥스에 새 둥지를 틀 것으로 보인다.

28일 배드민턴계에 따르면 이용대는 현재 요넥스와 입단 협상을 벌이고 있다. 올해를 끝으로 삼성전기와의 계약이 마무리되는 이용대는 진행 중인 군사 훈련을 마친 뒤 계약서에 도장을 찍을 예정이다.
 
이번 계약이 마무리되면 이용대는 2007년 1월 삼성전기 입단 이후 10년 만에 유니폼을 갈아입고 새 소속팀에서 뛰게 된다.이번 계약이 마무리되면 이용대는 2007년 1월 삼성전기 입단 이후 10년 만에 유니폼을 갈아입고 새 소속팀에서 뛰게 된다.
 
이용대는 화순중학교 시절인 2003년 최연소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뽑히며 두각을 나타냈고, 2006년 1월에는 독일 오픈 배드민턴 대회에서 고등학생 신분으로 시니어 대회 남자 복식 우승을 차지하며 기대주로 인정을 받았다.
 
이용대는 2007년 1월 삼성전기에 입단했고, 이듬해인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이효정과 함께 혼합복식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당시 금메달을 확정하고 나서 중계 카메라를 향해 윙크를 보내면서 '윙크보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이용대는 이후 남자복식에 주력하며 한국 배드민턴의 간판스타로 활약해왔고,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는 남자복식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러는 동안 이용대의 몸값도 껑충 뛰었다.
 
올해만 삼성전기와 계약이 끝나는 이용대는 몸값 협상에 합의하지 못했고, 이런 가운데 요넥스가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하고 나섰다.
 
요넥스는 이용대의 기량과 마케팅 가치를 높게 평가해 영입 의지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배드민턴의 인기가 뜨거운 동남아시아와 중국 등을 타깃으로 이용대의 인지도를 적극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용대가 요넥스로 이적시 연간 손에 쥐는 금액은 1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관계자는 "몇 년 전 중국의 린단이 연간 10억원 규모로 장기 계약을 체결했는데 이용대 역시 이와 비슷하다는 이야기가 돈다. 잘해야 억대 연봉을 받는 것을 받는 국내 배드민턴계 상황을 감안하면 획기적인 일"이라고 귀띔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