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재 회장:"노무현대통령이 삼성에서 8000억원을 걷었다"는 발언에 고소당해..

[코리아프레스 = 김지윤 기자]故 노무현 대통령의 아들인 노건호와 노무현재단 이사장이자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해찬은 지난 21일에 한국자유총연맹 회장 김경재가 "노무현 대통령도 삼성에서 돈을 걷었다"라고 발언하여 '사자 명예훼손 및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고 전했다.

노무현의 아들 노건호와 노무현재단 이사장인 이해찬은 법률대리인을 통하여 김경재가 보수단체 집회에서 한국자유총연맹회장 김경재가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허위적인 사실을 발언한 이유로 명예훼손했다는 내용으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하였다.

이경재 회장이 노무현대통령이 삼성에서 8천억원을 걷았다는 발언을 하여 노무현의 아들 노건호와 노무현재단의 이사장인 이해찬에 의해 고소당했다.
이경재 회장이 노무현대통령이 삼성에서 8천억원을 걷았다는 발언을 하여 노무현의 아들 노건호와 노무현재단의 이사장인 이해찬에 의해 고소당했다.

지난 19일에 김경재 회장은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 등 보수단체가 서울역 광장에서 열린 박근혜대통령 하야 반대 집회에서 "노무현 대통령도 삼성에서 8000억원을 걷었다. 돈을 걷은 사람은 이해찬 총리의 형과 이학영 의원인데 기술을 좋게 해서 안 걸린 것"이라고 말한 바가 있다.

고소장에서 "수많은 기자들의 취재 속에서 발언이 이뤄졌고, 대대적인 보도를 통해 일반 국민에게까지 허위사실이 광범위하게 유포됐다. 발언으로 인한 명예훼손 정도가 심히 중대하다"고 밝혔다.

노무현재단에 의하면 "노무현 대통령의 명예를 심각히 훼손하는 명백한 허위사실에 대해 분노와 우려를 금할 수 없으며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포함한 단호한 대응과 조치를 취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민주당 대표였던 문재인은 김경재 회장의 발언에 대하여 "책임져야 할 것이다. 책임을 묻겠다. 자유총연맹 같은 관변단체가 정부 보조를 받으면서 지금도 관제데모를 하고 있으니, 이게 나라인가"라며 김경재회장을 비판하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