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박태환이 올림픽에 나가지 않는다면 기업의 스폰서를 받도록 해주겠다"

[코리아프레스 = 김지윤 기자]지난 19일에 SBS 보도에 의하면 前 김종 문화체육부차관 김종 은 지난 5월25일 2016 리우 올림픽 출전여부에 대한 논란이 일어났다. 박태환의 소속사 관계자들에게 "박태환이 올림픽에 나가지 않을 경우 기업의 스폰서를 받도록 해주겠다"고 보도했다.

 前 차관 김종 은 박태환이 올림픽 출전을 나가지 않는다면 불이익이 생기는 것에 대하여 "박태환과 서로 앙금이 생기면 정부도 그렇고, 대한체육회도 그렇고 단국대학교가 부담을 안 가질 것 같나"라고 협박했다고 전했다.

이어서 前 김종 차관은 박태환에게 "단국대학교 교수해야 될 것 아냐? 교수가 최고야. 왜냐하면 교수가 돼야 뭔가 할 수 있어. 행정가도 될 수 있고 외교로 나갈 수 있고 다 할 수 있어. 그래서 교수 하려는 거야"라고 말하였고 당시 논란이 되었던 대한체육회의 이중 처벌 규정에 대하여 인식하고 있었지만 이를 덮을려고 박태환을 침묵시켰다.

 
 
박태환은 금지 약물복용으로 국제수영연맹(FINA)로부터 18개월동안 선수자격을 박탈당하였다. 체육단체 및 금지약물 복용, 약물사용 허용 또는 부추기는 행위로 징계처분을 받았고 징계는 만료된 날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않는 사람을 국가대표로 선발 할 수 없다는 대한체육회의 규정때문때문에 FINA의 징계가 리우 올림픽 출전 문제를 놓고 대한체육회와 맞서야만 했다.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하여 직권남용 권리행사 및 방해의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된 문체부 차관 김종이 수영의 박태환에게 리우올림픽 출전을 놓고 협박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박태환측에 의하면 11월 21일에 차관 김종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실시하고 녹취록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차관 김종 은 박태환측이 먼저 만나자고 해서 만났을 뿐이지 박태환에게 리우 올림픽에 나가지 말라고 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