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김지윤 기자] 오늘(18일)해운대 부산지검 특수부가 해운대 LCT 비리의혹에 관련된 정기룡을 경제특보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하여 조사하였다.

 지난 17일에 검찰은 부산시청에 있는 11층에 정기룡의 사무실과 집을 압수수색하였다. 정기룡 특보는 2008부터 2013년까지 LCT와 관련된 총괄프로젝트 매니저와 AMC 사장을 맡았다. 주거시설을 지을 수 있도록 LCT사업 부지의 용도변경과 60m의 건물의 고도제한을 풀고 특혜를 부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정기룡 특보는 부산시장 서병수의 최측근 중 한명이며 서병수와 경남고등학교 선후배 관계임을 드러냈다. 정기룡 특보는 2014년 6월에 지방선거에서 서병수 시장의 선거캠프에 참여하였고 당선된 이후 민선 6기의 출범준비위원회에서 위원장을 맡았으며 2014년 9월에 경제특보로 임명됐다.

부산 건설 업계에 따르면 "정기룡 특보가 엘시티와 부산시에 번갈아 몸을 담았고, 그 사이 엘시티 사업에 각종 특혜가 쏟아졌다. 인허가 기관과 사업 시행사 양쪽에서 활약한 것이다. 서병수 시장과 이영복 회장의 양측과도 모두 가깝다. 정 특보가 LCT 특혜의혹을 밝힐 연결고리다"라고 말하여 주장을 제기했다.

검찰은 부산은행이 특혜 대출의혹을 받는 LCT 시행사 설립 때부터 였다는 사실을 확인하였고 부산은행은 2008년에 LCT PFV가 출범할 때 대주주로 참여했다고 밝혀졌다.

부산은행 측이 "법인세법 시행령에 따라 PFV 사업은 제1금융권이 5% 이상 지분으로 참여해야 성사된다. LCT 사업지가 부산은행의 주력 영업구역으로 향후 금융지원 참여 기회 확보 등의 목적으로 엘시티 PFV 출범할 때 참여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