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교시 언어영역과 2교시 수리영역이 가장 어려워.. 6월 모의고사와 9월 모의고사 수준으로 문제출제

[코리아프레스 = 김지윤 기자] 오늘(17일) 평가원장 김영수는 2017학년도 수능 난이도에 대하여 적정 난이도를 일관성 유지와 6월 모의고사와 9월 모의고사 수준으로 문제를 출제했다고 밝혔다.

수능출제위원장 정진갑은 몇 년동안 일어난 영어 변별력 문제에 대해 "EBS 연계과정에서 연계지문을 쓰다 보니까 EBS에 나온 교재들의 지문들을 참고서에서 변형을 해서 계속 쓰고, 그것을 갖다가 다시 변형해서 쓰는 게 굉장히 문제가 많았었다"고 말했다.

올해에는 기존의 교육과정에 맞춰서 출제했다. 수준은 평이하도록 변별도를 위해서 약간 어려운 문항이 포함되도록 출제했다. 1교시 언어영역과 2교시 수리영역이 어렵게 출제되었다. 올해 수능에는 언어영역과 수리영역의 변별력이 갈린다.

출제위원장은 정진갑은 "적정 난이도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6월과 9월 모의평가 난이도와 유사하게 출제했다. 오류 없는 문항과 난이도 분포에 신경을 썼다. 이미 출제됐던 내용일지라도 교육과정에서 다루는 핵심적이고 기본적인 내용은 문항의 형태, 발상, 접근 방식 등을 다소 수정해 출제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올해의 수능은 전국에서 85개 시험지구와 1183개 시험장에서 실시하였고 수험자들은 총 60,5987명이며 재학생은 45,9342명, 졸업생은 14만645명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