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대책위원장은 "또 하나의 최순실 게이트입니다. 영향력을 행사한 사람은 대통령과 가장 가깝다고 자랑하고 다니는 사람."

[코리아프레스 = 김소민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이 엘시티 사건에 최순실 씨뿐만 아니라, 박 대통령 주변 정치인이 개입했다는 제보가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또 하나의 최순실 게이트입니다. 영향력을 행사한 사람은 대통령과 가장 가깝다고 자랑하고 다니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추미애 대표는 당내에는 연루된 사람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바라던 낭보'라고 언급했다
추미애 대표는 당내에는 연루된 사람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바라던 낭보'라고 언급했다
이에 청와대는 박 대통령이 수사 역량을 총동원해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하고,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처벌할 것을 김현웅 법무장관에게 지시했다고 밝혔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대통령과 연관된 비리인 것처럼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근거 없는 정치공세입니다” 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천문학적 액수의 비자금이 여야 정치인과 공직자들에게 뇌물로 제공됐다는 의혹이 있다고 설명했다.

새누리당은 엄정한 수사를 통한 철저한 진상 규명을 강조했다.

민주당은 '전형적 물타기'라고 반박했고, 추미애 대표는 당내에는 연루된 사람이 없다고 주장했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바라던 낭보'라고 밝혔고, 당 대변인은 '공안정국 조성이자 물타기'라는 반응을 보였다.

청와대는 엘시티와 최순실 사건을 연결한 야권의 정치 공세에 대해 박 대통령이 철저한 진상 규명을 지시한 것이라며 야권의 주장을 일축했다

앞서 박 대통령은 김현웅 법무부 장관에게 "부산 엘시티 비리 사건에 대해 가능한 수사 역량을 총동원하여 신속·철저하게 수사하고,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규명하여 연루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단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언론공작, 정치공작'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추미애 대표는 "이에 선동될 국민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박경미 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이런 정략적인 방식으로 정치권을 겁박하며 국정에 복귀하려는 것이라면 대단한 오판임을 분명히 지적한다"고 했다.

손금주 국민의당 수석대변인도 "공안 정국을 조장해서 자신에 대한 퇴진 국면을 전환하려는 꼼수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