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사이니지 중소벤처지원 인프라 확충

[코리아프레스 = 김소민 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영화의 전당’에 디지털사이니지* 테스트베드를 구축하여 11월 1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디지털사이니지는 텔레비전(TV), 컴퓨터(PC), 모바일에 이은 제4의 스크린으로 디스플레이산업 및 광고ㆍ미디어산업의 새로운 시장으로서 ICT 고부가가치화를 견인할 미래형 전략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부산 영화의 전당은 매년 부산국제영화제가 개최될 뿐 아니라 월평균 4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곳으로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디지털사이니지를 홍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부산 영화의 전당은 매년 부산국제영화제가 개최될 뿐 아니라 월평균 4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곳으로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디지털사이니지를 홍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미래부는 ‘스마트미디어산업 육성 계획(’14년12월)’ 및 ‘디지털사이니지산업 활성화 대책(’15년12월)‘을 수립하고 그 일환으로 디지털사이니지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테스트베드 구축을 추진한다.

 디지털사이니지 테스트베드는 중소벤처기업이 개발한 신기술 및 서비스 시제품을 홍보하고 상용화를 위해 보완사항을 발굴하고 제품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테스트 환경이다.

서울 잠실에 위치한 광고문화회관내에 구축(‘14년12월)된 테스트베드를 통해 현재까지 총21개 기업의 26개 제품이 테스트에 참여하였으며 ㈜키오스크코리아, ㈜휴즈플로우 등 9개사가 국내외 시장 진출하였다.

이번 테스트베드가 구축되는 부산 영화의 전당은 매년 부산국제영화제가 개최될 뿐 아니라 월평균 4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곳으로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디지털사이니지를 홍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모절차를 통해 선정된 SQI소프트 등 6개사가 개발한 기술 및 서비스를 시험ㆍ운용할 예정이고, 향후 테스트베드에 적용되는 기술은 6개월마다 교체되며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용 기회를 늘려 나갈 계획이다.

참여에 관심있는 기업들은 홈페이지(http://smartsignage.or.kr)를 통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미래부 조경식 방송진흥정책국장은 “최근 옥외광고법 개정으로 디지털사이니지산업 활성화의 새로운 모멘텀이 마련된 만큼 테스트베드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성공 모델들이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