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라기보다는 가래떡데이와 농업인의 날

[코리아프레스 = 김지윤 기자]오늘(11일)은 빼빼로데이일까? 농업인의 날일까? 11월 11일의 빼빼로 데이이 유래는 숫자 '1'이 네 개가 나란히 있다는 것에서 유래되었다. 하지만 오늘(11일)은 빼빼로데이라기 보다는 가래떡 데이와 농업인의 날이다.

농업인의 날은 농림축산식품부가 1996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했으며 농업인의 날의 유래는 숫자 '11'을 한자로 풀어 쓴 '十一'이 되며 이 한자들과 함께 쓰면 흙 토(土)가 된다는 의미에서 유래되었다.
 
정부는 2006년부터 11월 11일을 가래떡데이로 홍보하고 있으며 11월 11일에 농업인의 날을 맞이하여 충북지역 및 전국에 있는 지역에서 쌀소비 활성화하고자 하는 취지에 가래떡 데이 행사가 열린다.

 
 
한국쌀전업농청주시연합회에 속해있는 농업인들은 농업 및 농촌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서 롯데마트 서청주점 앞에서 행사를 개최하며 농업인들이 청주지역에서 생산된 맛좋은 쌀로 만든 가래떡과 쌀빵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쌀전업농청주시연합회장 이길우는 "서구화된 기념일보다는 농업인의 날과 가래떡데이를 기념하는 문화가 확산됐으면 한다. 우리 쌀로 만든 떡과 음식을 선물하면서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는 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쌀전업농청주시연합회는 민간인의 중심으로 쌀 소비를 촉진과 쌀과 함께하는 건강생활 구현을 위해 매년 2~3회마다 우리 쌀 소비운동을 하고있다. 가래떡 데이는 농림부에서 2006년부터 농업인의 날로 지정하고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하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