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정석, 보건복지부 ‘괜찮니? 에어키스 캠페인’ 동참

[코리아프레스 = 김소민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중앙자살예방센터(센터장 홍창형)는 조금 더 주변을 돌아보고 서로에게 관심을 기울이자는 취지의 ‘괜찮니? 에어키스(Air Kiss) 캠페인’에 최근 배우 조정석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지인에게 따뜻한 안부 한 마디를 전하는 캠페인으로, 서로 안부를 묻는 작은 행동이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자살예방의 첫 걸음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출처 구글
출처 구글
지금까지 가수 지코, 가수 백지영, 배우 남주혁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생명 사랑의 취지에 공감하여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친구에게 안부를 전하며 잔잔한 감동을 전했다.

‘괜찮니? 에어키스(Air Kiss) 캠페인’은 캠페인은 지인에게 따뜻한 말 한 마디를 전하고 서로에게 관심을 표현함으로써 마음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당신의 곁에는 내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릴레이 캠페인입니다 또한 에어키스 캠페인은 서로 안부를 묻는 작은 행동으로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자살을 막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중앙자살예방센터 페이스북 (facebook.com/spckorea129)이나 괜찮니.com(howau.co.kr)에서 모든 캠페인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에어키스 캠페인은 안부를 전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배우 조정석의 에어키스 또한 배우 강하늘의 안부 인사를 받아 배우 도경수(가수 EXO 디오)에게 안부를 전하는 것으로 이어졌다.

조정석은 한 TV 프로그램에서 함께 여행하며 끈끈한 우정을 보여준 강하늘에게 “하늘아, 이렇게 뜻 깊은 행사에 같이 참여할 수 있게끔 해줘서 너무 고맙고, 빨리 보도록 하자”고 전하고,

이어서 “경수야! 우리 형제가 이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해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그런 마음으로 추천해”라며, 오는 24일 개봉되는 영화 ‘형’에서 함께 연기한 배우 도경수를 다음 릴레이 주자로 지목했다.

한편, 안부 인사를 전하던 중 깜짝 게스트가 대기실에 찾아와 함께 에어키스를 전하기도 했는데, 드라마에서 환상의 호흡을 맞추고 있는 깜짝 게스트의 정체와 조정석의 훈훈한 안부인사는 ‘중앙자살예방센터 페이스북’과 ‘괜찮니.com 홈페이지’(http://howau.co.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배우 조정석처럼 가까운 가족, 친구,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안부를 전해, 당신의 곁에 든든한 동반자가 있음을 알리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나 여기에 영상을 올려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