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표창 25명 및 창업아이템경진대회 11명 수상 영예

[코리아프레스 = 김소민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장애를 극복하고 모범적인 기업 활동으로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장애경제인들의 사기 진작과 창업분위기 확산을 위해 「제11회 전국장애경제인대회」를 11월 9일(수) 오전 11시 63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였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전국장애경제인대회는 장애경제인의 뜨거운 열정을 통하여 새롭게 도약한다는 의미에서 ‘뜨거운 열정, 새로운 도약!’ 이라는 주제로 전국 장애인기업 대표를 비롯하여 표창 수상자 및 가족, 그리고 장애인기업 지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청
이번 행사에서는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모범 장애경제인과 장애인기업 지원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하여 정부표창 25점을 수여하고 우수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입상자에 대해서는 상장과 함께 총 34백만 원의 상금도 지급되었다.

㈜한양씨앤씨 강준철 대표이사는 디지털 프린터를 제조하는 업체로 고용 인력을 대상으로 일 학습 병행제를 통한 인적 자원 개발 및 약 100만 불 이상의 해외시장 수출 등의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였고,

㈜티엘인더스트리 김창식 대표는 셔틀콕 자동발사기 ‘다날려*’ 라는 아이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일명 ‘다날려’는 원심력 원리를 이용한 발사체 운용과 셔틀콕 자동투입으로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속도로 간편하게 발사하여 배드민턴을 즐길 수 있는 셔틀콕 자동발사장치이다

또한 장애음악인으로 구성된 푸르메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으로 아름다운 선율이 연주되고, 행사장 입구에서 우수 장애인기업제품 홍보관을 운영하여 좋은 호응을 얻는 등 장애경제인의 종합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중소기업청 최수규 차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뜨거운 열정과 피나는 노력으로 우리경제의 한축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하고 있는 장애경제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장애인기업 지원 인프라 확충, 장애인 창업육성 등 장애인기업활동 촉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