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정진원 기자] 트위터에서 시작된 문단 내 성폭력 고발이 오프라인으로 번졌다. 3일 경기도 안산의 서울예술대 캠퍼스에는 이 학교 졸업생이자 문예창작학과 강사로 일했던 황병승 시인을 고발하는 대자보가 붙었다.

3일 서울예대 학생들에 따르면 이 대학 문예창작학부 김동민·강대호씨는 이날 오전 '문단_내_성폭력 서울예대 안전합니까?'라는 제목의 교내 대자보를 통해 황 시인의 성폭력을 고발했다. 대자보에는 황 시인이 서울예대 강사 시절 제자들에게 접근해 성추행을 저질렀다는 폭로 글이 실렸다.

 
 

피해자 A씨는 황 시인이 "시인들을 소개시켜 주겠다"며 자신을 술자리에 데려갔고 데이트도 몇 번 했지만 1∼2주 후 여자친구가 생겼다면서 관계를 정리하려 했다고 밝혔다. A씨는 정신적 충격에 휴학하려 했지만 황 시인이 막았고 이후 사과할 일이 있다며 술자리에 불러내 "여자로 보인다"는 둥 추근댔다고 주장했다. "여자는 30 넘으면 끝이다" 등의 언어폭력은 물론 술에 취해 성관계를 요구하기도 했다는 것이다.

A씨에게 폭로 글을 받아 대자보를 쓴 문예창작학과 학생들은 “사회적 권력의 폐해 속에 묻혀 오랫동안 발화되지 못하고 있던 이야기들이 공적으로 드러나기 시작했다”면서 “피해자의 목소리를 대변해 같은 일이 반복되는 일을 막기 위해 대자보를 쓰게 됐다”고 밝혔다. 트위터에서는 황 시인의 다른 행적에 대한 폭로글이 이어지고 있다. 황 시인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저로 인해 정신적 고통과 상처를 입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 드린다”며 “참회하는 마음으로 자숙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