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정진원 기자] 9일째 이어진 '최순실 게이트' 시국선언에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도 동참했다.

한일 일본군 '위안부' 합의 무효와 정의로운 해결을 위한 전국행동과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 등 단체와 김복동(90)·길원옥(88)·안점순(88) 할머니는 3일 오전 광화문광장 세월호 농성장 앞 시국선언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9일째 이어진 '최순실 게이트' 시국선언에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도 동참했다.
9일째 이어진 '최순실 게이트' 시국선언에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도 동참했다.

이들은 시국선언문에서 "박정희 정권은 1965년 한일협정으로, 박근혜 정권은 2015년 한일 일본군 위안부 합의로 대를 이어 역사를 팔아먹은 꼴이다. 그도 모자라 국정을 떡 주무르듯 한 또 다른 권력이 그 뒤에 있었으니 더는 꼭두각시 정부에 정권을 맡길 수 없다"며 박 대통령과 윤병세 외교부 장관·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의 퇴진을 요구했다.

전국여성연대와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등 40여개의 여성단체도 오늘 청와대 인근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성 대통령으로서 여성들에게 더 큰 치욕을 안겨 준 박 대통령은 당장 하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