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국립대학 금오공대 교수들이 연구 용역비 가운데 제자 인건비를 빼돌려 딸 유학자금, 아파트 매입, 벤처기업 투자 등에 사용했다가 경찰에 적발됐다.

31일 구미경찰서는 금오공대 교수 5명을 연구용역비 가운데 연구보조원 인건비를 빼돌린 혐의(횡령)로 입건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2007년부터 최근까지 대학원생 20명 인건비 6억5000만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교수들은 각종 연구용역 지원금 중 인건비를 대학원생 은행계좌로 송금했다가 650여 차례 현금으로 되돌려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대학원생들은 매달 통장에 입금된 수십만∼200여만원의 인건비를 현금으로 찾아 교수들에게 건넸다.
 
4억여원을 횡령한 A 교수는 학기당 1천800만원에 달하는 딸 미국 유학자금을 대줬다.
 
경찰이 사실을 확인했음에도 그는 "그런 사실이 없다"며 혐의를 부인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B 교수는 대학원생 명의로 아파트를 매입해 기숙사로 활용하다가 대학원생들이 졸업한 뒤 아들 명의로 변경했다.
 
C 교수 등은 직접 운영하는 학내 벤처기업 사업자금으로 빼돌린 돈을 사용했다.
 
경찰은 A 교수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가 법원이 기각하자 모두 불구속으로 입건했다.
 
교수들은 대부분 혐의를 인정했으나 일부 교수는 대학원생 장학금 등으로 지급했다며 억울하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피해자인 한 대학원생이 국가인권위원회에 제소한 사건을 넘겨받아 수사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