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 같은 ‘맥북 프로 터치 바’

[코리아프레스 = 정진원 기자] ‘애플이 4년만에 디자인을 대폭 변경한 맥북프로 신제품을 내놨다.

애플이 27일(현지시간) 미국 쿠퍼티노 애플본사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행사에서 터치바를 탑재한 맥북프로 신모델을 공개했다.

13인치, 15인치 화면의 신형 맥북은 넓어진 트랙패드, 얇아진 두께 등으로 새로워졌지만 뭐니뭐니해도 펑션 키를 대체한 ‘터치 바’가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다.

애플은 이 터치 바를 ‘매직 툴 바’로 이름 붙였다. 가로, 세로 2,170 * 60 픽셀 크기의 OLED 터치 패널로 만들어 진 터치 바는 기본적으로는 화면 밝기, 볼륨, 기타 시스템 제어 기능을 하게 된다. 하지만 사용자가 포토, 메일, 사파리 등의 앱을 실행시키는 순간, 마법처럼 바뀌어 사용자의 작업에 맞는 키들이 화면에 나타나게 된다.

애플은 터치아이디 기능을 접목해 지문인식을 통해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를 구현한다.
애플은 터치아이디 기능을 접목해 지문인식을 통해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를 구현한다.

인터넷 브라우저 사파리를 실행하면 즐겨찾기 목록이 터치 바에 표시되고, 메시지 앱에서는 최근에 사용했던 이모티콘을 선택할 수 있다. 페이지 앱이나 키노트 앱에서는 팔레트를 선택해 손쉽게 색상을 변경할 수 있게 터치 바가 바뀌는 식이다.

애플은 메시지 앱, 사파리, 포토샵, 퀵타임, 워드, 엑셀, ppt, 아웃룩, 가리지밴드, 프리뷰, 워드, 엑셀, ppt, 아웃룩, 스카이프, 페이스타임 등의 다양한 앱에서 터치 바가 지원된다고 밝혔다.

애플은 터치아이디 기능을 접목해 지문인식을 통해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를 구현한다.

맥북프로 신모델은 기존 모델과 디자인이 유사하지만 훨씬 얇고 가볍다. 또한 레티나 맥북처럼 나비형태의 새로운 키보드 디자인을 채택해 심플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