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그룹 트와이스가 글로벌 인기도를 과시하고 있다.

지난 24일 미국 빌보드에서는 트와이스를 집중 조명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트와이스의 신곡 ‘TT’ 발표 소식을 전하며 밝은 웃음과 중독성 있는 음악을 트와이스의 인기 요인으로 꼽으며 새 앨범에 대해 기존 히트곡에 이은 새로운 활약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 ‘TT’ 뮤직비디오에 대해서 할로윈 컨셉과 다양한 코스튬 그리고 우는 이모티콘을 그대로 안무에 구현한 점을 키 포인트로 꼽았다.
 
글로벌 인기를 증명하듯 빌보드 주요 이슈로 다뤄진 트와이스는 해외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4일 오후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대만 홍콩 브루나이 싱가폴 태국 마카오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 9곳 1위를 차지했으며, 홍콩 싱가폴 태국 대만 종합 앨범 곡 차트 1위에도 올랐다.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8곳에서 팝 앨범 차트 1위, 홍콩, 싱가폴, 대만, 태국 등 4곳 팝 앨범 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K-POP 앨범 차트에서는 미국 태국 대만 싱가폴 말레이시아 마카오 인도네시아 홍콩 필리핀 베트남 등 10곳 1위, K-POP 곡 차트에서는 미국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8곳 1위에 올랐다.
 
특히 아시아를 제외한 북미 지역에서도 호성적을 거두면서 트와이스에 대한 전세계 K-POP 팬들의 시선이 더욱 높아졌음을 엿보게 했다.
 
한편 지난 24일 발표된 트와이스 신곡 'TT'는 음원차트 실시간-음원 1위 석권은 물론 25일 K-POP 아이돌 최단 기간 유튜브 뮤직비디오 1천만뷰 돌파 기록을 세우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TT'는 처음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노래한 곡으로 트와이스 특유의 킬링 파트와 안무가 인상적인 노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