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유명 초밥집 '이치바스시' 혐한 의혹에 사과

[코리아프레스 = 김지윤 기자] 일본의 한 초밥집이 한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초밥에 들어가는 와사비를 정량보다 많이 넣는 '와사비 테러'를 일으킨 사실이 드러나 사과문을 올렸다고 아사히신문 인터넷판이 2일 보도했다.  

이날 일본 초밥체인점인 '이치바스시(시장스시)'는 홈페이지에 "고객 대응 관련으로 인터넷상에서 논란을 일으킨 것에 대해 사과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와사비 테러가 일어난 매장은 오사카의 번화가인 난바지역에 위치한 이치바스시 난바점으로, 이 가게에 다녀온 한국인 관광객들이 대형 포털의 여행 동호회 커뮤니티에서 "와사비 테러를 당했다"며 경험담을 공유하면서 논란이 시작됐다. 이 초밥집은 오사카 여행객들 사이에서 '꼭 가봐야 할 맛집' 중 하나로 꼽힌다.  오사카 난바 지역에 위치한 이치바스시 난바점에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들이 여행 동호회 커뮤니티에서 "와사비 테러를 당했다"며 후기를 남기면서 논란이 시작됐다.

 

사진출처:시장스시
사진출처:시장스시

누리꾼들은 이치바스시 난바점 종업원들이 한국인 관광객에 자기들끼리 '춍(한국인을 비하하는 단어)'이라고 수근대는가 하면 와사비를 정량보다 많이 넣는 등의 방식으로 관광객들을 괴롭힌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이 거세지자 이치바스시 측은 사과문을 통해 "해외에서 온 고객들이 와사비를 더 많이 넣어달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사전 확인 없이 서비스로 제공한 것"이라며 "직원 교육을 철저히 해 앞으로 이런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종업원들이 '춍' 등의 차별적 발언을 했다는 논란에 대해서는 "그런 사실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