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근, 4연승 달성…지상렬 “하늘 뚫을 것 같다"

 
 

[코리아프레스 = 김지윤 기자] 한동근과 최효인이 `듀엣가요제` 4연승을 달성했다.

지난달 30일 밤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듀엣가요제`에서는 3연승에 이어 4연승을 달성한 한동근이 또 한 번의 역대급 듀엣 무대를 선사했다. 이날 한동근과 최효인은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를 선곡해 무대에 올랐다.
무엇보다 호흡이 좋았다. 1라운드에서 '널 사랑하지 않아'를 부를 땐 둘 다 파워풀하게 내질렀고 2라운드 '바람의 노래'로 입을 맞출 땐 진정성을 담아 관객들에게 힐링을 선사했다. 듣는 재미와 가슴으로 느끼는 감동을 모두 완성한 한동근x최효인 팀이었다. 마치 부부와 같은 호흡으로 백년해로할 기세의 무대를 선보인 그들에게 패널로 출연한 지상렬은 "하늘을 뚫을 것 같다"라는 평을 하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또한 지금까지 `듀엣가요제`에서 보인 모든 무대의 편곡을 한동근이 직접 했다는 사실이 다시 한 번 알려지며 보는 이들을 다시 한 번 놀라게 했다.

이게 바로 한동근x최효인 팀이 롱런하는 이유다. 사실 '고음=가창력의 기준'으로 판단되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두 사람은 고음과 저음, 가성과 진성을 넘나들며 진정한 합을 만들어가고 있다. 단순히 가창력과 기교를 뽐내는 게 아닌 두 사람이 완전체를 이뤄가고 있는 셈이다.

 

이제 남은 건 이 팀이 5승을 이뤄 듀엣의 전당에 이름을 올릴 것인가다. 이 기세라면 다음 경연에서도 큰 변수가 없는 한 한동근x최효인 팀은 선전할 게 분명할 터. 쟁쟁한 선배 가수들도 해내지 못한 일이지만 한동근에게는 마냥 꿈 같은 얘긴 아니다.  

비록 그는 "우리 둘의 목표는 이 무대에 오랫동안 서는 것"이라며 내심 5승 달성보다 '롱런'을 욕심냈지만. 어쨌든 손승연이 "1위를 빼앗길 만하다"며 이들의 '바람의 노래' 듀엣을 인정했던 바. 괴물 듀엣의 '역대급' 무대의 다음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