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평소 주말보다 차량 적어…상습정체 구간만 서행

[코리아프레스 = 김지윤 기자] =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이자 일요일인 18일 전국 고속도로는 평소 주말보다 원활한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현재 전국 주요고속도로 상·하행선 모두 대부분 구간에서 차량이 제 속도를 내는 중이다.

다만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양재나들목→서초나들목 구간을 비롯해 서해안고속도로 서울방향 소하분기점→금천나들목, 천안논산고속도로 천안방향 정안나들목→남풍세나들목 구간 등 일부 상습정체 구간에서는 차량이 서행하고 있다.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 전국 고속도로는 평소 주말보다 덜 막히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현재 전국 주요고속도로 상·하행선 모두 막히는 구간 없이 원활한 소통을 보인다.

오전 9시 승용차로 서울을 향해 출발하면 요금소 사이를 기준으로 부산에서 4시간20분, 목포에서 3시간30분이 걸릴 것으로 도로공사는 내다봤다.

또 광주에서는 3시간, 대구에서 3시간23분, 대전에서 1시간30분, 강릉에서 2시간20분이 걸릴 것으로 전망했다.

도로공사는 자정까지 32만대가 수도권으로 더 들어올 전망이며 25만대가 추가로 수도권을 빠져나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날 하루 전국 고속도로 전체 교통량은 평소 주말 교통량보다 적은 수준인 331만대 정도일 것으로 추산된다.

또 이날 하행선은 원활한 소통이 예상되며 상행선은 귀경객과 함께 나들이객이 몰려 오후 4∼5시경에 정체가 절정에 달했다가 오후 7시에 해소될 것으로 관측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