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식품의약품안전처 점검에서 충남지역은 위반 사례가 나오지 않았다”

김지철 교육감
김지철 교육감

[코리아프레스 = 김효빈 기자]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은 학교급식 안전에 대한 경각심 제고를 위해 26일 홍성초 급식실을 찾아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김 교육감은 홍성초 급식소의 시설 및 기구의 청결상태 및 작업 과정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화재 등 안전사고 및 종사자들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관리에도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김 교육감은 “급식 관계자들이 위생관리에 적극 노력한 결과, 지난달 식품의약품안전처 점검에서 충남지역은 위반 사례가 나오지 않았다. 반갑고 고마운 일이었다”며 급식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더욱 학생들을 위해 위생관리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이날 충남교육감의 급식실 특별점검은 지난 12일부터 시작해 다음달 4일까지 4주간 시행되는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간부공무원 학교 급식현장 특별점검 일환으로 이뤄진 것이다. 이번 특별점검은 예년보다 이른 기온 상승으로 여름철 보다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식중독 등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학생이 만족하는 학교급식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식재료 검수, 조리, 배식 등 단계별 급식위생 안전관리, 급식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 나트륨 저감화 및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추진 여부 등 급식 전반적인 운영 사항이다.

백옥희 유아특수복지과장은 "이번 점검으로 학교급식의 위생·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됨은 물론 간부공무원들의 학교급식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또한 급식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함으로써 일선 현장의 사기를 진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