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최 전부터 교계와 언론계의 관심과 열기 뜨거워

아바드 성가대(2015아바드리더컨퍼런스). 사진출처 : 순복음진주초대교회
아바드 성가대(2015아바드리더컨퍼런스). 사진출처 : 순복음진주초대교회

[코리아프레스 = 김효빈 기자] 아바드리더시스템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 아바드리더컨퍼런스가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게 된다.

이번 2016 아바드리더컨퍼런스에서도 이경은 목사의 교회 성장 노하우와 열정적인 강의뿐만 아니라 용사가 된 사모, 부교역자, 성도가 펼치는 감동의 퍼포먼스와 아바드리더시스템 적용 사례 및 주일 예배의 실황을 그대로 재현하는 축제의 밤을 공개한다.

2016 아바드리더컨퍼런스 리플릿. 이미지 출처 : 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원
2016 아바드리더컨퍼런스 리플릿. 이미지 출처 : 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원

해마다 아바드리더컨퍼런스는 전국교회에서 약 1,500여 명의 목회자와 성도들이 참석하고 있으며 올해는 ‘꿈꾸는 자 요셉’이란 주제로 오는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청원진주초대교회에서 열린다.

다윗에게 모인 무리는 그야말로 오합지졸이었다(삼상 22:2). 그러나 이들이 다윗과 함께 하면서 자신의 생명까지도 돌아보지 않고 주의 종의 요구대로 행하는 용사가 되었고(대상 11:15~19), 더 나아가 다윗과 더불어 의논하는 장수로 쓰임 받게 됐다(대상 13:1). 아바드리더컨퍼런스는 이러한 성경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이만한 장수가 없었더라”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어 다윗의 용사들처럼 교회를 위하고, 주의 종을 위하는 용사를 세우고 있다.

이경은 목사. 사진출처 : 순복음진주초대교회
이경은 목사. 사진출처 : 순복음진주초대교회

이경은 목사는 “모든 교회, 모든 주의 종, 모든 성도는 잘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하는 이 일에 많은 사람들이 힘을 모아주기를 바란다”며 자신의 열정을 전하고 있다. 이러한 모습을 지켜보았던 목회자와 성도들에게는 늘 도전과 감동이 되고 있다.

아바드리더컨퍼런스에 참가한 한 목회자는 자신의 변화뿐만 아니라 성도들의 변화로 인해 목회할 맛이 난다는 고백과 함께 실제로 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을 받으면 목회자와 성도들의 고민이 말씀 안에서 해결 되고, 교회 안의 원망불평이 사라지며, 부부 사이가 좋아지고, 자녀가 말을 잘 듣는 사례들이 목회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날 정도로 늘어가고 있다고 했다.

잽스 공연(2015아바드리더컨퍼런스). 사진출처 : 순복음진주초대교회
잽스 공연(2015아바드리더컨퍼런스). 사진출처 : 순복음진주초대교회

아바드리더시스템은 아바드 새가족반, 아바드 성장반, 아바드 핵심반, 아바드 청지기반, 아바드 비전반, 아바드 용사반, 아바드 사역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평신도시절부터 복 받는 방법을 말씀에서 찾았던 이경은 목사는 1992년 교회를 설립하고 15년간의 말씀 훈련과 기도 훈련을 바탕으로 가르치던 내용을 2007년 체계적으로 만들었고, 2008년 2월부터 전국의 교회를 대상으로 아바드리더시스템컨퍼런스와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아바드리더시스템 전국순회세미나에서는 영혼의 자가진단을 통해 신앙이 회복되고, 목회의 열정이 살아나며 비전을 품게 되는 은혜의 역사가 나타난다. 올해도 대구, 경북지역을 시작으로 전국 12개 지역에서 개최되어 마지막으로 서울, 경기(CTS 지하2층 아트홀, 16일)지역에서 일정을 마쳤다.

2008년 2월부터 시작된 아바드리더시스템 컨퍼런스 및 세미나는 현재 1기부터 9기까지 2,335명이 수료했을뿐만 아니라, 2013년 9월 30일에 오픈한 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원 인터넷 강의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온라인으로 아바드리더시스템의 모든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특히 다음세대를 세우고 신앙을 전수하는데 유익한 최고의 성경 공부가 되고 있다. 지금까지 2,200여 명이 강의를 수강하였고, 현재도 수강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권사회 찬양(2015아바드리더컨퍼런스). 사진출처 : 순복음진주초대교회
권사회 찬양(2015아바드리더컨퍼런스). 사진출처 : 순복음진주초대교회

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은 신앙의 단계별로 진행되기 때문에 새가족반부터 차례로 수강할 수 있다.

새가족반은 새가족을 위한 보다 쉬운 설명과 교육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이경은 목사의 캐리커처가 설명하는 플래시 기반의 강의로 진행되고, 성장반부터 용사반까지는 정확한 내용의 전달과 교육을 위해 이경은 목사가 직접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동영상 기반의 강의로 진행된다. 그리고 오프라인 강의의 생생한 감동과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세미나 실황 컨텐츠, 마지막으로 아바드리더시스템 적용에 도움을 주는 찬양목록과 간증, 시험문제, 과제예시 및 참고도서로 구성된 부록 컨텐츠가 있다.

마라나타 공연(2015아바드리더컨퍼런스). 사진출처 : 순복음진주초대교회
마라나타 공연(2015아바드리더컨퍼런스). 사진출처 : 순복음진주초대교회

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원(leader.eduabad.com) 온라인 강의 수강생들은 아바드리더컨퍼런스와 1차부터 6차에 걸쳐 진행되는 오프라인 아바드리더시스템 세미나(장소: 청원진주초대교회, 1644-3927)에 무료로 참석할 수 있는 혜택이 있다.

2016 아바드리더컨퍼런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leader.eduabad.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팩스(055-758-8291)나 이메일(abad0635@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