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첫날 새누리 지도부 ‘뭇매’ “김종인 대책부터 내놔라”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김종인은 이당 저당, 이집 저집 떠돌며 부귀영화를 누려왔다.

김종인 문재인 손잡고 선대위 출범,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신임 선거대책위원장이 취임했다. 김종인 선대위원장 소신발표가 있기도 전에 김종인 위원장에 대해 새누리당 지도부는 쟁점법안의 처리부터 들고 나왔다.

김종인 위원장을 상대해야 하는 새누리당 지도부 입장에선 김종인 카드가 그간 협상 파트너였던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보다는 다소 껄끄러운 모양인 듯, 김종인 위원장 책무시작 첫날부터 새ㄹ운 공격 대상으로 삼고 집중포화를 퍼붓는 양상이다.

김종인 위원장에 대한 맹폭 뿐만 아니라 원내교섭단체를 앞둔 안철수신당 국민의당을 향한 공세도 늦추지 않았다. 이것이 바로 여당 새누리당의 전방위 야당 집중사 폭격인 셈이다.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선대위원장 취임 첫날인 15일 새누리당은 김무성 대표를 비롯 지도부가 김종인 위원장에게 뭇매를 가했다.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선대위원장 취임 첫날인 15일 새누리당은 김무성 대표를 비롯 지도부가 김종인 위원장에게 뭇매를 가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5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주요당직자 회의를 주재하고 김종인 위원장에게 가장 먼저 포문을 열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모두발언을 통해 문재인 대표를 언급하고 적당히 손을 봐준 다음 “언론 보도에 의하면 우리 새누리당에서 지난 대선 때 선대위원장 급의 국민행복추진위원장직을 맡으셨던 김종인 위원장을 더불어민주당에서 모셔갔다”고 일단 김종인 위원장의 전력부터 꼬집고 나섰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김종인 선대위원장이 더민주당의 새로운 리더십으로 부상하는 듯하다”며 “김종인 위원장에게 질문한다. 지금 현재 박근혜 정부에서 세계적인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기업활력제고특별법,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서비스산업발전법, 성장통 앓는 우리 경제의 발전을 위한 노동개혁 5법, 국민의 안전을 위한 테러방지법, 김정은 독재정권으로부터 동포를 보호하기 위한 북한인권법에 대한 새로운 리더십이 되신 김종인 위원장께서는 이 법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입장을 밝혀주시길 바란다”고 적지 않은 탄두를 한꺼번에 쏟아내 김종인 위원장과의 정쟁을 염두에 둔 기선제압을 시도했다.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는 아예 김종인 위원장 영입 단계부터 파고 들었다. 조원진 수석은 “더불어민주당의 정치적 행태에 대해서 한 말씀드린다. 지난 대선 때 호남에 안착하지 못하는 문재인 후보를 가장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분이 권노갑 고문으로 알고 있다”며 “정치가 아무리 냉정하더라도 권노갑 고문이 탈당하자마자 하루만에 김종인 전 의원을 영입하는 그런 행태는 과연 대통령 후보로서의 모습, 야당 대표로서의 모습 아니고 초선 의원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김종인 위원장 영입 사실과 문재인 대표의 행태를 싸잡아 도마 위에 올렸다.

이노근 중앙재해대책위원장 또한 “개인적으로 김종인 박사를 존경해왔는데 이번 사태를 보고 참으로 정치적인 비열함을 느끼는 감정”이라며 “왜냐하면 아무리 그분이 훌륭한 지식과 정보와 경험을 가지고 있다하더라도 그 용도는 분명히 국가나 국민, 그리고 대의를 위해 써야한다”고 김종인 위원장의 정치적 행보를 들고 나왔다.

이노근 위원장은 이어 “때만 되면 이당 저당, 이집 저집, 다 돌아다니면서 역대 정권에서 부귀영화를 누렸는데 지금 늦게까지 이렇게까지 하는 것은 참으로 인간의 모습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국민의당도 똑같다.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께서 이 분 역시 똑같은 전철을 밟아왔다”고 비판의 화살을 날리기 시작했다.

이노근 위원장은 “(김종인 윤여준) 두 분은 이런 과정에서 대해 분명히 사전에 양해를 구하고, 왜 이 당을 지지하게 됐는지 책임 있는 의사를 밝히고 지원을 해줘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옛날에 책사란 말이 있다. 책사가 국가나 국민, 정의를 위해 싸울 때 책사인 것이지 자기 부귀영달을 위해 싸울 때는 책사가 아니라 모사꾼, 모리꾼이라고 이야기 한다. 제발 모리꾼이 되지 않기를 기대한다”고 김종인 위원장과 윤여준 전 장관을 싸잡아 비난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