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김유선 기자] 배우 이유비의 휴대전화를 주웠다가 돌려주는 대가로 거액을 요구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또한, 이유비 소속사 싸이더스HQ 측은 28일 일간스포츠에 "서울 강남의 한 클럽에서 휴대폰을 잃어버린건 맞다"고 밝혔다.
 
이어 "누구보다 심리적으로 힘들었을 이유비가 더 이상의 상처를 받지 않도록 본건에 대해 허위 내용을 근거로 하는 기사나 혹은 사생활을 침해하는 기사는 자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서울 강남경찰서는 공갈미수와 장물취득 혐의로 20대 남성 A씨를 구속하고, 범행에 가담한 10대 청년 B군과 C군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7일 저녁 서울 강남의 한 클럽에서 이유비가 분실한 휴대전화를 습득한 뒤 이를 돌려주는 대가로 2000만을 요구했다.
 
과거 중고휴대전화를 판매한 이력이 있던 A씨는 한 중고휴대전화 판매자로부터 A씨의 휴대전화를 45만원에 매입했다. A씨는 지난 22일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에서 공중전화로 네 차례에 걸쳐 돈을 요구했고 다음날 서울 송파구의 한 카페에서 만나자고 제안했다.
 
이유비 측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당시 약속 장소에 잠복해 있다가 직접 돈을 받으러 들어온 공범 이씨와 바깥에 차량을 대놓고 기다리던 배씨를 붙잡았다
 
이유비 소속사 관계자는 "습득한 분실물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한 점부터 공중전화를 옮겨 다니며 협박 전화를 걸어 지속적으로 금품을 요구한 A씨에 대해 당사는 휴대전화 내용을 숨길 이유가 없어 수사 기관에 바로 협조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유비를 협박, 금품을 요구한 A씨는 현재 구속돼 검찰에 송치된 상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