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감독, 명필름 심재명, 이은 대표가 밝히는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 개봉 15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15일(목) 재개봉 하는 영화 <공동경비구역JSA>가 재개봉을 기념하여 릴레이 GV를 개최한다. 이번 릴레이 GV는 연출자인 박찬욱 감독과 제작을 맡았던 명필름 심재명, 이은 대표를 비롯 평화네트워크 정욱식 대표 등이 참석해 관객들과 영화의 내외적인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명필름아트센터 등 돌비 애트모스 전용관에서 즐기는 릴레이 GV!
박찬욱 감독, 명필름 심재명, 이은 대표가 밝히는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평화네트워크 정욱식 대표가 말하는 남북한 관계의 과거, 현재, 미래!
 
 
 
개봉 15주년 기념 재개봉 소식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공동경비구역JSA>가 영화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킬만한 릴레이 GV를 마련했다. 먼저 멀티플렉스 중 단독으로 <공동경비구역JSA> 재개봉을 확정한 롯데시네마는 오는 10월 16일(금) 오후 7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SUPERPLEX) G관에서 박찬욱 감독과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특히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 (SUPERPLEX) G 관은 세계에서 가장 큰 스크린(34M x 13.8M)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최신식 영화관이라 더욱 관심을 모은다. 박찬욱 감독은 이어 11월 14일(토) 오후 3시 파주출판도시 내 위치한 명필름아트센터에서도 관객과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공동경비구역JSA>는 지금은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박찬욱 감독의 첫 흥행대작으로, 박찬욱 감독은 개봉 15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특별 GV를 통해 <공동경비구역JSA>의 작품적 의미, 당시 연출 포인트 및 촬영담 등 15년 세월을 뛰어넘는 생생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제작을 맡았던 명필름의 심재명 대표와 이은 대표도 릴레이 GV에 참여해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및 에피소드를 밝힌다. 심재명 대표와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는 10월 17일(토) 오후 3시 30분, 이은 대표와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는 11월 7일(토) 오후 3시 명필름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이 밖에도 명필름아트센터는 10월 24일(토) 오후 3시 30분 상영 후 정욱식 평화네트워크 대표의 특별 강연도 마련했다. ‘국민TV’ 팟캐스트 [김종대, 정욱식의 진짜 안보] 진행자로 알려진 정욱식 대표는 ‘남북관계를 보는 세 개의 시간 : 2000년, 2015년, 2030년’ 주제의 이번 특별 강연을 통해 <공동경비구역JSA>가 처음 개봉했을 당시인 15년 전 남북한 관계와 현재를 짚어보고, 15년 후인 미래의 남북한 관계를 전망할 유익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재개봉은 기존 원본 필름 상영이 아닌 돌비 애트모스 입체 사운드 믹싱과 4K 디지털 리마스터링을 통해 업그레이드 된 버전으로 만나 볼 수 있는 만큼, 이번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과 4K 영사기가 설치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SUPERPLEX) G관 및 파주 명필름아트센터에서의 릴레이 GV는 업그레이드 된 <공동경비구역JSA>를 감상함과 동시에 관객과의 대화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써 영화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
 
 
 
2000년 9월 9일 국내 개봉 이후 15년 만에 재개봉하는 영화 <공동경비구역JSA>는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벌어진 남북병사 총격살인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휴먼 드라마로, 2000년 개봉 당시 9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최고 관객 동원(583만명), 베를린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진출, 도빌 아시아 영화제 작품상, 청룡영화제 작품상 등 수많은 해외 및 국내 영화제의 초청 및 수상을 이어가며 대중성과 작품성을 두루 갖춘 수작으로 인정받은 작품이다. 올해 개봉 15주년을 맞아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와 4K 디지털 리마스터링 되어 오는 10월 15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부산 광복, 수원, 광명아울렛, 울산, 서청주 돌비 애트모스 전용관에서 재개봉 되며,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과 4K 영사 시설을 모두 갖춘 파주 명필름아트센터에서도 오는 17일부터 매 주말(토,일) 상영될 예정이다.
 
<영화정보>
 
제 목 : 공동경비구역 JSA
제 작 : 명필름
감 독 : 박찬욱
출 연 : 송강호, 이병헌, 이영애, 신하균, 김태우
장 르 : 미스터리 휴먼 드라마
개 봉 : 2000년 9월 9일
재 개 봉 : 2015년 10월 15일 예정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