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 총알 7발을 맞아가며 총격범을 저지한 30대 남성이 미국 사회의 '영웅'으로 떠올랐다.

미국 오리건 주의 커뮤니티 칼리지(UCC)에 다니고 있던 크리스 민츠(30)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미국 오리건주 로즈버그의 엄프콰 커뮤니티 칼리지 캠퍼스에서는 지난 1일 총 4자루로 중무장을 한 괴한이 방탄복을 입고 강의실에 침입했다.

괴한은 이 대학 학생인 26살 크리스토퍼 숀 하퍼 머서였다.

그는 총기를 난사했고, 학생 등 9명이 목숨을 잃었다.

이 같은 끔찍한 사건이 일어난 지난 1일(현지날짜) 오전 10시 30분쯤, 학교에 있던 재학생 크리스 민츠(30)는 총격 소리를 듣자마자 '다른 사람을 지켜야겠다는 생각'으로 먼저 도서관으로 올라가 경보를 울렸다.

육군 복무 경험이 있던 민츠는 이어 주변에 있던 사람들에게 대피하라고 알린 후 총격이 발생한 건물로 달려갔다.

총격범 머서(26)가 한 강의실에서 10여 명을 쏘고 나서 옆 강의실로 들어가려는 것을 본 민츠는 강의실 문을 닫고 머서가 들어가지 못하도록 막았다.

머서는 자신의 앞을 가로막는 민츠를 세 차례 총으로 쐈다.

바닥에 쓰러진 민츠는 머서를 올려다보며 "오늘이 내 아들 생일"이라고 말했지만 머서는 그를 4차례 더 쐈다.

민츠는 6살배기 아들을 두고 있다.

 
 

현장에 도착한 경찰이 머서를 사살한 후 병원으로 옮겨진 민츠는 6시간 반 동안 수술을 받았다.

몸에 박힌 총알 일곱 발을 제거하고 부러진 두 다리를 접합하는 대수술이었다.

민츠는 병원에 입원한 후에도 다른 이들의 안위를 걱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건 다음날인 2일 아침 ABC방송과의 통화에서 입원 중인 민츠는 '다른 사람이 모두 괜찮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민츠는 윗등과 복부 등을 크게 다쳤지만, 치명적 부위에는 총을 맞지 않았다.

다만 오랜 기간에 걸쳐 치료와 재활훈련을 받아야만 다시 걸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지 언론과 네티즌들은 추가 인명 피해를 막아낸 민츠를 '미국의 영웅'으로 칭송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