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칠레 8.3 강진 발생으로 지진 사망자가 현재까지 11명으로 집계됐다.

칠레 정부는 16일 오후 7시54분께 칠레 수도 산티아고 북서쪽으로 228㎞ 떨어진 태평양 연해에서 규모 8.3 강진이 발생해 최소 11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미첼 바첼레트 칠레 대통령은 17일 코킴보를 방문해 현장을 살펴본 뒤 즉시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코캄보는 지진 발생 후 4.5m 안팎 높이의 쓰나미가 밀어닥치는 바람에 180여 가옥이 완파되고 600여 가옥이 피해를 본 것으로 정부는 지금까지 파악하고 있다.
 
또한 코킴보에서는 부두에 정박한 어선 등 선박과 접안시설들이 쓰나미의 영향으로 상당 부분 파손됐고, 코캄보를 포함한 24만여 가구에 전력 공급이 끊기고 식수도 제대로 공급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피해 복구와 함께 약탈 행위 예방을 위해 군 병력을 쓰나미 피해 지역에 대거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지진과 쓰나미로 칠레에서 발생한 사망자는 현재까지 11명으로 집계됐다.
 
현지 언론들은 8.3의 강진과 이후 이어진 여진으로 인해 거대한 쓰나미가 닥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해안 10개 도시에 100만 명이 대피해 거리에서 밤을 지새우기도 했으나, 피해가 우려보다 크지 않은 점에 다소 안도하고 있다고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이번 칠레 지진으로 인해 현지에 거주 중인 한국 교민들에 대한 걱정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외교부는 현지에 있는 한국 교민들의 피해상황은 아직까지는 없다고 전해 안심하게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