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청춘” 장당도서관이 장병들을 응원합니다.

 
 

[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  평택시립장당도서관(관장 박천수)은 계속되는 훈련과 남북 긴장 관계로 국가안보에 여념이 없는 장병들을 응원하는 “힘내라 청춘” 영화상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장당도서관 인근 육군 3075부대 3대대 장병들과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장병들의 토요일을 휴식과 즐거움으로 채워줄 다양한 영화와 책으로 꾸며진다.
 
지난해 1월 개관한 장당도서관은 개관 당시부터 군부대와 협력하여 도서 서비스, 독서모임 발족, 인문학 강좌 개최 등 다양한 독서문화 사업을 함께 하고 있다.
 
올해는 도서관 인근 공군작전사령부 근무지원단과 독서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기도 하였고 이순신의 리더십을 주제로 강좌도 열린 바 있다.
 
특히 육군3075부대 3대대와 도서관은 지난해 11월부터 독서모임 발족, 단체도서대출, 인문학 강좌 등 협력 사업으로 장병들의 지속적인 책읽기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힘내라 청춘’은 연애, SF, 액션 등 다양한 주제의 영화와 책을 함께 소개하여 장병들의 휴식과 더불어 양질의 독서정보를 제공하여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도서관 관계자는 “군부대와 장병들의 독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좋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국가안보를 위해 애쓰는 장병들이 도서관 나들이를 통해 일상의 작은 휴식 시간을 가지면서 책읽기의 즐거움을 알아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인 군부대 협력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장당도서관은 한가위를 맞아 주말 정기 상영으로 휴 잭맨 주연의 sf액션드라마 “리얼스틸”등 가족이 함께 관람하기에 좋은 가족영화 4편을 상영할 예정이다.
 
영화 상영이나 군부대 협력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net)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 (031-8024-7464)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