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미국에서 네번째 페스트 감염 사망자가 나왔다고 CBS 등 미국 언론들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27일(현지날짜) 유타 주(州)에 사는 70대 남성이 페스트에 걸려 숨졌다고 밝혔다. 올해 미국에서 페스트에 걸려 죽은 4번째 환자다.
 
유타 주 보건 당국은 이 남성이 어떻게 페스트에 걸렸는지 정밀 조사를 벌이고 있다. 페스트균을 옮기는 벼룩이 확산됐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올 들어 미국에서 페스트에 걸린 사람은 15명이다. 페스트 감염 환자는 현재 콜로라도 주 4명, 뉴멕시코와 애리조나 주 각각 2명, 캘리포니아와 조지아, 오레곤 주에 1명씩 모두 11명이다. 지도상에서도 중부는 물론 서부에서 동부까지 미국 전역으로 확산하는 모습이다.
 
올해 페스트 감염 환자 수도 2006년 17건 이후 최고 수준이다. 2001년부터 2012년까지 미국 내 페스트 환자는 연평균 7명, 사망자는 1명 미만이었다. 페스트 감염 사례가 늘어난 정확한 원인도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전염병 전문가인 폴 미드 박사는 "페스트 감염에 따른 사망자가 4명으로 늘어났다고 해서 경계령까지 발령할 필요는 없지만, 감염 사례가 늘어난 것은 예의주시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페스트균은 다람쥐 등 야생 설치류 및 벼룩에 의해 감염된다. 감염 후 2~6일 내 복통, 구역질,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조기에 발견할 경우 항생제로 치료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사망률은 66~93%에 달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