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 미국 방송기자 2명이 생방송 중 총격을 받고 사망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방송을 타 충격을 주고 있다.

AP통신 등은 26일(현지시간) 오전 버지니아주 베드포드 카운티 모네타에서 현지 방송국인 WDBJ TV의 기자 앨리슨 파커(24·여)와 카메라 기자 애덤 워드(27)가 생방송 인터뷰를 진행하던 도중 총에 맞아 숨졌다고 전했다.

해당 방송사인 WDBJ TV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트위터를 통해 사건을 알렸다. 총격은 스미스마운틴 호수 근처의 쇼핑몰인 브릿지워터 플라자에서 발생했으며 두 기자는 놀이공원의 개발 문제에 대해 관계자와 인터뷰를 하던 중이었다. 워드가 들고 있던 카메라를 통해 총소리는 고스란히 전파를 타 지역 주민을 비롯한 미국인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당시 파커가 쓰러지는 모습, 인터뷰 중이던 사람의 비명 소리와 함께 워드가 들고 있던 카메라가 바닥으로 떨어졌다.

미 연방수사국(FBI) 로아노크 지국은 사건 현장으로 수사요원들을 파견해 사건 조사와 용의자 수색에 나섰다고 밝혔다. 경찰은 남성으로 추정되는 용의자를 수색하고 있다. 이날 이른 오전 사건 소식이 전해지면서 베드포드 카운티의 학교들에는 휴교령이 내려졌다.

파커는 버지니아주 제임스 메디슨대, 워드는 버지니아공대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다. 워드의 약혼녀는 해당 방송국의 아침 방송 프로듀서인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CBS 방송의 계열사인 WDBJ TV의 본사는 로아노크시에 위치해 있으며 버지니아주 남서부와 중부의 소식을 전하고 있다.

현재 범인과 범행 동기도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