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회담 관련은 언제든 여야 지도부와 만날 생각"

박근혜 대통령은 26일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작금에는 부정선거까지 언급하는데 저는 지난 대선에서 국가정보원으로부터 어떤 도움도 받지 않았고 선거에 활용한 적도 없다"말했다.

박 대통령은 또 "민생과 거리가 먼 정치와 금도를 넘어서는 것은 국민들을 분열시키고 정치를 파행으로 몰게 될 것이고 그것은 진정 국민을 위한 정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민생을 강조했다.

최근 쟁점이 되고 있는 야권의 장외 공세에 대해 "오히려 저는 과거로부터 이어져온 비리와 부패의 관행을 보면서 그동안 과연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 묻고 싶을 정도로 비애감이 들 때가 많다, 야당에서 주장하는 국정원 개혁도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아울러 "민생회담과 관련해서는 언제든지 여야 지도부와 만나서 논의할 생각이 있고, 국민들이 간절하게 원하는 민생안정을 위해 정부와 정치권이 존재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생회담 관련은 언제든 여야 지도부와 만날 생각"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은 26일 야권을 향해 "작금에는 부정선거까지 언급하는데 저는 지난 대선에서 국가정보원으로부터 어떤 도움도 받지 않았고 선거에 활용한 적도 없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민생과 거리가 먼 정치와 금도를 넘어서는 것은 국민들을 분열시키고 정치를 파행으로 몰게 될 것이고 그것은 진정 국민을 위한 정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 【서울=뉴시스】김영욱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26일 오전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며 새 정부 출범 6개월의 소회와 국정원 문제 등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이 날 박 대통령은 "지난 선거때 국정원으로부터 어떤 도움도 받은 적 없다"고 발언했다. 2013.08.26.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photo@newsis.com
박 대통령은 자신에 대한 야권의 공세에 대해 "오히려 저는 과거로부터 이어져온 비리와 부패의 관행을 보면서 그동안 과연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 묻고 싶을 정도로 비애감이 들 때가 많다"며 "저는 야당에서 주장하는 국정원 개혁도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또 "우리 안보를 책임지는 국정원 본래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국정원 조직개편을 비롯한 국정원 개혁은 벌써 시작됐다"며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국정원을 거듭나도록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저는 민생회담과 관련해서는 언제든지 여야 지도부와 만나서 논의할 생각이 있다"면서 "국민들이 간절하게 원하는 민생안정을 위해 정부와 정치권이 존재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9월 정기국회와 민생법안 처리 등을 들면서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정부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국회의 역할도 중요하다"며 "지금 우리 경제가 처한 상황과 전월세난, 일자리 문제 등 서민과 중산층의 어려움을 생각하면 민생지원 법안을 조속히 처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와 관련해 정치권에도 부탁을 드린다"며 "지금 우리 국민들이 가장 바라는 것은 바로 민생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