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  영화 <섬. 사라진 사람들>이 오는 8월 27일부터 9월 7일까지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 시에서 개최되는 제39회 몬트리올국제영화제(The Montreal World Flim Festival) 포커스 온 월드 시네마(Focus on World Cinema) 부문에 초청됐다. (감독: 이지승 | 제작: ㈜시네마팩토리 | 배급: ㈜콘텐츠판다)

 
 
<공정사회>잇는 또 하나의 충격실화 <섬. 사라진 사람들>
Focus on World Cinema 부문 초청!

<섬. 사라진 사람들>이 초청된 몬트리올국제영화제는 올해로 39회를 맞이하는 역사 깊은 영화제로 국제영화제제작자연맹 (FIAPF)에서 공인한 북미 유일의 경쟁 영화제이다. 전세계 영화계의 흐름을 보여주는 영화제의 특성답게 <섬. 사라진 사람들>이 초청된 Focus on World Cinema 부문은 장/단편을 가리지 않고 북미와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호주 등 5개 대륙 영화를 고루 소개하는 섹션이다. 특히 <섬. 사라진 사람들>은 해외 영화에서 주로 만나볼 수 있었던 ‘페이크 다큐’라는 장르적 접근이 눈길을 끈다. <섬. 사라진 사람들>은 2014년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염전노예사건’을 모티브로 한 작품. <공정사회>를 연출한 이지승 감독의 두 번째 작품으로 <공정사회>에 이어 또 하나의 실화 사건을 추적한다. 첫 연출작인 <공정사회>를 통해 해외영화제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했던 이지승 감독은 이번엔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페이크 다큐’라는 독창적인 장르를 접목,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드문 스릴러 연출 기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섬. 사라진 사람들>은 ‘염전노예’에 관한 충격적인 제보를 받은 두 기자가 사건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염전을 생활의 터전으로 잡은 한 섬 마을에 낯설고 젊은 기자 두 명이 등장하면서 시작된다. ‘염전 다큐멘터리’ 취재팀으로 위장한 채 진행된 이 둘의 취재는 시간이 흐를수록 마을 사람들의 거센 반발에 부딪히고 가까스로 찾은 진실의 추악한 이면을 마주한 순간, 더 큰 사건이 이들을 기다리며 관객들의 긴장감을 끌어올린다.
 
제39회 몬트리올국제영화제에 초청되며 주목할만한 기대작으로 손꼽힐 <섬. 사라진 사람들>은 올 하반기, 국내관객들과도 만날 예정이다.
 
<영화정보>
 
제 목 : 섬. 사라진 사람들
감 독 : 이지승
각 본 : 이지승, 장재일
출 연 : 박효주, 배성우, 이현욱 외
제 공 : 산수벤처스㈜
제 작 : ㈜시네마팩토리
배 급 : ㈜콘텐츠판다
개 봉 : 2015년 하반기 개봉(예정)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