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국제 화제작, 관객들의 열렬한 지지 끝에 개봉 확정 화제!

[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 부국제 화제작, 관객들의 열렬한 지지 끝에 개봉 확정 화제!

연쇄 살인마의 남겨진 가족의 인생을 그리고 있는 <영도>(감독 : 손승웅, 제공/배급 : ㈜콘텐츠 판다, 제작 : 브릿지 프로덕션)가 오는 9월 개봉을 확정한 뒤 부산국제영화제 상영 때 받았던 관객들의 호평이 다시 한 번 화제가 되고 있다.

 
 

영화 <영도>는 부산에 위치한 작은 섬 ‘영도’를 배경으로, 연쇄 살인마의 아들이라는 이유 하나 만으로 비참한 운명을 살게 된 ‘영도’(태인호)가 살해된 부모의 복수를 하겠다고 찾아온 한 여인 ‘미란’(이상희)을 만나게 되면서 인생의 변화를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오는 9월 개봉을 확정하고 태인호의 극강 변신이 돋보이는 런칭 포스터를 공개한 <영도>가 지난 부산국제영화제 ‘한국 영화의 오늘 – 비전’ 초청 작품인 것이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부산국제영화제의 ‘한국 영화의 오늘 - 비전’ 섹션은 ‘한국 영화의 오늘’ 부문이 2006년부터 ‘비전, 파노라마, 스페셜’로 나뉘어진 뒤 국내에서 제작된 웰메이드 독립 영화를 조명하는 섹션이다. 새로운 소재, 신선한 연출, 새로운 방식 등 실험적인 작품들과 함께 상업 영화보다 더 재미있는 국내 독립 영화 작품들이 초청되어 영화팬들의 관심이 모아지는 부문이기도 하다.

자전적 이야기를 소재로 한 이성한 감독 연출, 정우, 손호준 주연의 <바람>, 한국영화 역사상 최초의 선댄스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수상작인 오멸 감독의 <지슬>과 세계 주요 영화제 초청 및 수상으로 화제를 모은 신수원 감독의 <명왕성>, 정식 개봉 후 상업적으로도 크게 성공한 우문기 감독의 <족구왕>, 이수진 감독의 <한공주> 등이 바로 ‘한국 영화의 오늘 – 비전’ 부문 초청 작품들이다. 새로운 감독, 배우의 발견 혹은 기존 배우들의 재발견들이 이루어지는 섹션으로 <영도>는 지난 2014년 부산국제영화제 상영 당시 태인호의 미친 연기력, 마치 실제 사건과 실존 인물을 보는 것 같이 관객들에게 깊은 공감을 전달한 손승웅 감독의 연출력 등이 호평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었다.

‘한 번쯤은 꼭 봐야할 영화!(blos****, 네이버)’, ‘주변의 시선에 대해 고민해 보게 되는 영화, 오랜만에 보는 좋은 영화(jeee****, 네이버)’, ‘긴 여운이 있는 영화(carl****, 네이버)’, ‘범죄자의 가족에 대해 생각하게 되고 몰입이 될수록 마음이 아파지는 영화(miky****, 네이버)’, ‘기대와 예상을 뛰어 넘는 작품!(thus****, 네이버)’, ‘태인호 배우의 눈빛이 참 인상적, 그가 아닌 영도를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빼어난 연기(brad****, 네이버)’ 등 영화를 미리 본 네티즌들의 호평이 이어졌었다. 또한 <영도>는 사회적 이슈이기도 한 범죄자의 아들로서의 삶을 다루고 있어 그 인권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된다는 점 등으로 인해 꼭 봐야 할 ‘필견 웰메이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오는 9월 정식 개봉 확정 이후 부산국제영화제 화제작 <영도>를 스크린으로 보길 기다렸던 영화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부산국제영화제 화제작이자 연쇄 살인마의 아들이라는 파격적 소재를 다룬 <영도>는 오는 9월 개봉 예정이다.

<영화정보>

제 목 : 영도
영 제 : Shadow Island
감 독 : 손승웅
출 연 : 태인호, 김근수, 이상희
장 르 : 드라마/범죄/미스터리
러닝타임 : 115분
관람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예정)
제공 /배급 : ㈜콘텐츠 판다
제 작 : 브릿지 프로덕션
개 봉 : 2015년 9월(예정)
공 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ontentsPanda

<SYNOPSIS>

전국을 충격에 몰아넣은 극악무도한 연쇄 살인 사건,
그 사건의 중심이었던 살인마가 체포되는 순간
내 인생은 무너졌다…

세상의 모든 원망과 질시, 복수와 증오가 나를 향했고,
지금 내 곁에는 나를 죽이고 내 심장을 가져가겠다는 한 여인이 찾아왔다.

나는… 연쇄 살인마의 아들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