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북한이 박근혜 대통령의 사진으로 만든 과녁에 실탄 사격을 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북한 조선중앙TV가 12일 오후 방영한 ‘조선인민군 군인들 신천박물관 참관·복수 결의모임 진행’ 소식 영상에는 군인들의 실탄 사격에 등장하는 5명의 과녁 중 정중앙에 박근혜 대통령의 사진이 붙어 있는 장면이 나온다.
 
나무로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는 과녁 중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을 제외하면 양옆의 4인이 누구인지는 정확히 식별하기 어렵다. 다만 현 정부의 핵심 인사들로 추정된다. 과녁 뒤로는 ‘미제 소멸’이라는 하얀 글씨가 새겨져 있다.
 
중앙TV는 이 과녁들을 공개하고서 군인들이 과녁을 향해 권총과 기관총으로 실탄 사격을 하는 장면도 연달아 내보냈다.
 
중앙TV는 행사에 참가 중인 군인들이 한국전쟁 당시 미군의 만행을 전시했다는 황해남도 신천박물관을 방문해 복수에 대한 결의를 다지는 모임과 실탄 사격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북한이 박 대통령을 실명으로 거칠게 비난한 적은 많지만, 박 대통령의 사진을 실탄 사격의 과녁으로 쓰고 이를 공개하기까지 한 것은 쉽게 볼 수 없었던 과격하고 강경한 움직임이다.
 
비무장지대(DMZ) 지뢰 도발 사건 등으로 남북관계가 더욱 악화되는 가운데 북한은 이 같은 과격한 모습을 통해 군과 주민들이 남한에 대한 적개심과 증오심을 갖도록 부추기는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북한이 국가원수의 사진을 과녁으로 사격하는 모습을 공개한 것은 최소한의 도리를 저버리고 민족간 증오심을 부추기는 행위라고 강력히 규탄했습니다.
 
군 당국은 북한이 한미군사훈련에 반발해 도발해올 경우, 자위권 차원에서 즉각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