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삼성전자는 13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15' 행사에서 '갤럭시노트5'를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노트 시리즈 신작인 갤럭시노트5의 공개 시점을 예년보다 한 달가량 앞당기면서 공개 무대도 독일에서 미국으로 옮겨왔다. 갤럭시노트 시리즈는 매년 9월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가전박람회(IFA)에서 먼저 베일을 벗었다.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단독으로 스마트폰 언팩(공개) 행사를 여는 것은 2013년 갤럭시S4 이후 처음이다. 이는 올해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만큼은 애플의 텃밭인 미국부터 먼저 잡고 가겠다는 전략으로 읽힌다. 아이폰6의 후속작 아이폰6S가 공개되기 전에 미리 기선제압 하겠다는 것이다. 애플은 내달 초 아이폰6S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정확한 모델명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삼성전자는 갤럭시S6엣지의 화면 크기를 키운 신제품도 나란히 선보인다. 지난 4월 출시한 갤럭시S6엣지에 대한 반응이 좋았던 데다 전 세계적으로 패블릿 시장의 수요가 계속 커지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엣지 플러스' 모델이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둔다면 앞으로 갤럭시노트와 함께 삼성전자의 하반기 대표 라인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알려진 갤럭시노트5의 사양은 5.7인치 QHD(2560x1440) 디스플레이와 엑시노스 7422 프로세서, 4기가바이트(GB) 램, 전·후면에 각각 500만, 16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탑재할 예정이다. 또한 갤럭시노트5는 메탈 프레임과 글래스 유니바디가 적용된 일체형 디자인이며, 후면은 글래스가 측면까지 덮여 있는 곡면으로 처리됐다.
 
갤럭시 엣지 플러스는 기존의 갤럭시S6엣지와 같이 화면 양쪽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듀얼엣지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한다. 화면 크기는 5.5~5.7인치 QHD 수준으로 엑시노스 7420 프로세서와 3~4GB 램,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3000mAh 배터리 등을 채택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세부 사양에 대해서는 제품 공개 전 언급할 수 없다”며 “다만 매번 신제품 출시 때마다 기술 혁신을 보여준 만큼 이번에 공개하는 제품도 최고의 성능을 갖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복수의 해외매체에 따르면 애플은 다음달 9일 신형 스마트폰 아이폰6S 공개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맥북과 애플워치에도 적용된 ‘포스터치’ 기능을 사용해 터치압력에 따라 특정 명령어를 수행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