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지방교육재정 여건 속 학교기본운영비 증액시킨 결과

[코리아프레스 = 김효빈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교육부에서 실시한 학교 교실냉방 만족도 조사 결과 17개 시·도교육청 중 1위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도교육청 냉방 만족도는 71.1%로 전국 평균만족도 53.4% 보다 17.7%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6일부터 10일까지 교육부 주관으로 전국 17개 시·도 초·중·고 학생 3,317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는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충남교육’실현을 위해 초·중등 학생들의 학습효과 제고 및 쾌적한 교실환경 조성을 위하여 적정 냉방온도를 유지하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어려운 지방교육재정 여건 속에서도 공공요금 인상률 등을 감안하여 학교기본운영비를 증액시킨 결과이다.

2016년에도 학교 현장에 중점을 두고, 쾌적한 교실 수업 환경 조성을 위한 재정[냉난방기 상시 가동]에 우선 지원하기로 했다.

충남교육청 오찬교 재무과장은 “「안 쓰고(전기) 안내는(요금) 방식」전기요금 절감 인식에서 「잘 쓰고(전기) 덜 내는(요금)」방식의 합리적 전기사용 방법 [최대수요전력관리장치 활용을 통한 피크전력 관리] 안내를 통해 효율적 에너지 관리 뿐만 아니라 학생과 교직원이 만족하는 학습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