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윈도우10 출시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차세대 운영체제(OS)인 윈도10을 오늘(29일) 전세계 190개국에 공식 출시한다.
 
윈도우 10은 앞서 나온 윈도우 8에서 논란이 됐던 시작메뉴를 원상복구 시킨 것으로 알려졌으며, 새 웹브라우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를 사용할 수 있다.
 
엣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액티브 X를 지원하지 않으며, 웹표준에 맞게 제작, 속도 또한 익스플로러보다 3배가량 빠르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얼리어답터들 사이에서는 윈도우10 업데이트 후 다양한 평가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익숙한 윈도우 환경이면서 코타나, 엑스박스 앱,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과 같은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해 보다 개인화되고 생산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윈도우 역사상 가장 보안이 강화된 버전으로 평가받는 윈도우10은 ‘서비스 방식의 윈도우’로 제공돼 항상 최신의 기능과 보안 업데이트 상태를 유지해준다.
 
또 개인컴퓨터(PC)뿐 아니라 태블릿과 폰, 라즈베리 파이, 엑스박스 원, 홀로렌즈 등의 가장 광범위한 기기들에서 동일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즉 윈도우10 업데이트 후 직관적이고 모바일 친화적인 운영체제를 만날 수 있다는 평가가 줄을 잇는다.
 
다만 미리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윈도우10 업데이트)를 한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일부 온라인 게임과 프로그램이 안 된다는 반응도 나타나 주의가 요구된다.
 
윈도우10 업데이트는 기존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사용자들에 한해 앞으로 1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다만 이는 기업이 아닌 일반 사용자에게만 적용된다.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은 평가판이 아닌 일반 사용버전으로,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을 위해서는 하드디스크에 약 3GB의 하드디스크의 여유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또한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제어판에서 윈도 업데이트가 사용 가능하도록 설정도 해둬야 하며, 데이터를 백업해 두는 것이 좋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