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새정치민주연합 전병헌 최고위원은 24일 최근 논란이 된 자살한 국정원 직원의 마티즈 승용차와 관련, "승용차 번호판 색깔 의혹이 제기된 당일인 22일 해당 차량이 폐차·말소됐다"면서 "경위를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전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원 해킹의혹 사건의 핵심인물인 이 직원의 차에 국민적 의혹이 제기된 시점"이라며 "사건도 종결되기 전에 왜 갑자기 폐기한 것인가"라고 추궁했다.
 
그는 "차량 구입시점인 7월 2일에 이미 주행거리가 22만㎞를 넘겨 폐차 직전이라는 제보도 들어왔다"며 "무슨 이유로 국정원 직원이 폐차 직전의 차량을 구입했나. 왜 경찰은 이 문제를 조사하지 않나"라고 강조했다.
 
이어 "경찰은 차량 원부를 즉시 공개하고 폐차 경위는 물론 사망 행적과 관련해 위치추적조차 하지 않은 경위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성수 대변인도 브리핑을 통해 "사건이 벌어진지 나흘 만에 증거물품인 차량을 서둘러 폐차한 것은 도대체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성수 대변인은 "경찰은 사건이 일어난 지 이틀 만에 사건을 일사천리로 종결했지만 사건을 둘러싼 의혹은 좀체 가라앉지 않고 있었다"며 "따라서 경찰이 사건을 종결했다고 해서 그렇게 급하게 증거물품을 없앨 상황이 아니었고 그럴 이유도 없어 보인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또한 차량이 폐차된 날은 직원이 숨진 현장에 있던 차량과 CCTV에 잡힌 차량의 번호판 색깔이 다르다는 의혹이 제기된 날이기도 하다"며 "국정원이 국민을 불법 해킹했다는 의혹을 덮는데 경찰이 일조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구심마저 나올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경찰은 왜 보존되어야할 증거물품이 어떠한 경위로, 누구의 지시로 그렇게 서둘러 폐차됐는지 분명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며 "의혹은 한점 의구심이 남지 않도록 명쾌하게 해명될 때에 해소될 수 있다는 점에서 경찰은 국민적 의혹을 자초하지 말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