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건설업체 공사수주 로비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인 새정치민주연합 박기춘(59) 의원의 수억원대 금품 수수 정황을 포착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4부(부장검사 배종혁)는 한 분양대행업체의 대표 김모(44·구속)씨가 아파트 물량 확보에 도움을 받기 위해 박 의원에게 수억원대 현금과 명품시계 등을 준 단서를 잡은 것으로 8일 알려졌다.
 
단순한 정치자금 차원일 수도 있지만 그보다는 사업 편의를 봐주는데 따른 대가성 여부에 검찰은 주목하고 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인 박 의원이 김 씨가 아파트 물량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줬을 개연성이 높다는 것으로 실제 김 씨는 2008년 이후 최근까지 대형건설사로부터 40여건의 분양사업을 따내며 높은 매출을 올렸다.
 
검찰은 김 씨로부터 관련 진술을 받아냈고, 업체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통해 CCTV 영상 등 관련 증거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증거를 없애기 위해 박 의원이 받은 금품을 다시 돌려주기까지 했다는 진술도 확보했다.
 
박 의원 측은 "김 씨와 평소 개인적으로 친한 사이였지만 부정한 금품 거래는 일절 없었다"고 반박했다.
 
검찰은 국회 회기가 끝나는 이달 24일 이후 박 의원을 소환해 의혹을 확인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