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엑스맨> 이전에 이들이 있었다!

[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 오는 8월 20일 개봉을 앞둔 새로운 마블버스터 <판타스틱 4>가 마블 코믹스 최초 슈퍼 히어로팀으로 극장가 출격을 준비하는 가운데, 1961년부터 시작된 작품의 히스토리를 전격 공개한다.

[수입/배급: ㈜이십세기폭스코리아 | 감독: 조쉬 트랭크 | 출연: 마일즈 텔러, 케이트 마라, 제이미 벨, 마이클B. 조던 등 | 개봉: 2015년 8월 20일 개봉 예정] 

#1. 마블 코믹스 최초의 히어로 군단!
<판타스틱 4>로 마블 코믹스의 부흥기 맞이하다!

<판타스틱 4>는 마블의 거장 스탠 리와 아티스트 잭 커비가 슈퍼 히어로 1명이 아닌 무리가 나오는 만화를 함께 기획하던 중 탄생한 작품이다. 출간 이후 어마어마한 인기를 끌게 된 <판타스틱 4>는 지금의 마블 코믹스 부흥을 이끌어온 주역이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 한 명의 캐릭터가 아닌 각기 다른 능력을 지닌 캐릭터들이 군단을 이뤄 전개되는 스토리는 그 당시 독자들에게 보는 재미를 더욱 배가시켰다. 이러한 <판타스틱 4>의 존재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엑스맨>(1963년 9월 발간), <어벤져스>(1963년 9월 발간) 시리즈 이전에 탄생한 것으로서 의미를 지니며, <판타스틱 4>를 시작으로 히어로 군단 캐릭터의 폭발적인 인기가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평범했던 사람들이 히어로가 되고, 또 이들이 팀으로서 활약한다는 <판타스틱 4>의 근본적 스토리가 기본 토대가 되어 <엑스맨>, <어벤져스>와 같은 작품들이 탄생하게 되었다. 이처럼 오는 8월 20일 출격을 앞둔 영화 <판타스틱 4>는 마블 코믹스 최초 슈퍼 히어로팀으로서 새로운 매력 발산과 함께 존재감을 여실히 발휘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2. 차별화된 캐릭터! 파격적인 컨셉!
이 시대 히어로들의 진정한 원조가 온다!

<판타스틱 4>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차별화되고 파격적인 컨셉의 히어로가 탄생했다는 것이다. 이전의 코믹스에서 활약하던 히어로들과는 달리 완벽하지 않은 영웅들이라는 캐릭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판타스틱 4>는 현실적이고 공감 가는 인물들로 그 매력을 발산한다. 운명적인 선택을 받았거나 단순히 정의감에 넘치는 히어로가 아니라 <판타스틱 4>는 원치 않는 초능력을 갑자기 얻게 된 캐릭터들의 고뇌와 트라우마를 현실적으로 담아냈기 때문이다. 이처럼 파격적인 슈퍼 히어로팀의 탄생은 이후 헐크(1962년 5월), 앤트맨(1962년 1월), 스파이더맨(1962년 8월), 토르(1962년 8월), 아이언맨(1963년 3월)의 등장으로 이어졌다. 50년이 넘는 긴 세월 속에서도 <판타스틱 4>가 새롭게 재 탄생해 2015년 관객들과 만날 수 있는 것 또한 작품 속 인물들이 전형적인 캐릭터가 아니라 지금도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라는 것도 큰 요인으로 볼 수 있다. 이처럼 지금 시대를 풍미하는 히어로들의 진정한 원조 <판타스틱 4>는 마블 히어로 무비의 흥행 계보를 이어나가며 올 여름 극장가를 장악할 예정이다.

#3. 마블 코믹스의 최장기간 연재작!
모든 것의 시작은 <판타스틱 4>였다!

<판타스틱 4>는 마블 코믹스의 최장기간 연재작이라는 타이틀도 갖고 있어 눈길을 끈다. 마블 코믹스의 역사를 살펴보면 1939년 마틴 굿맨에 의해서 타임리코믹스가 설립되었고, 이후 1961년에 스탠 리, 잭 커비 등이 함께 제작한 만화 <판타스틱 4>를 시작으로 지금의 마블 코믹스의 이름을 사용한 것이다. 만화 <판타스틱 4>는 1961년부터 2011년까지 통권 588호로 완결되었으며, 이처럼 방대한 스토리와 캐릭터의 깊이가 깊어지면서 영화 <판타스틱 4>로의 제작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 특히, <판타스틱 4>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1960년대 마블 코믹스 때부터 다루던 주제와 고민들이 2015년까지 관통한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미스터 판타스틱’을 연기했던 마일즈 텔러는 “만화 <판타스틱 4>가 처음 등장했을 당시 1960년대는 우주 탐사의 전성기였다. 하지만 이는 절대 소멸되지 않는 주제다. 미지의 세계에 대한 탐구는 인류의 변하지 않는 욕망이기 때문이다.”고 말해 <판타스틱 4>를 이루는 세계관이 지금 시대까지도 이어지고 있음을 언급했다. 이처럼 <판타스틱 4>의 원동력은 시대를 불문하고 소통 가능한 주제와 캐릭터들에 있으며, 영화 <판타스틱 4>를 통해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1961년 원작의 탄생부터 새로운 매력으로 중무장한 영화가 탄생하기까지의 히스토리를 공개해 더욱 기대를 고조시키는 영화 <판타스틱 4>는 오는 8월 20일 개봉 예정이다.

<영 화 정 보>

제 목 : 판타스틱 4
원 제 : Fantastic 4
수입 / 배급 : ㈜이십세기폭스코리아
감 독 : 조쉬 트랭크
출 연 : 마일즈 텔러, 케이트 마라, 제이미 벨, 마이클B. 조던 등
국 내 개 봉 : 2015년 8월 20일 개봉 예정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