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우리가 와이키키 브라더스!”

사진 = (좌) 뮤지컬  포스터 / 영화  포스터 (우) | 사진제공 = 명필름아트센터
사진 = (좌) 뮤지컬 포스터 / 영화 포스터 (우) | 사진제공 = 명필름아트센터

[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 영화사 명필름이 만든 첫 번째 뮤지컬 <와이키키 브라더스>가 오는 8월 28일(금) 개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원작인 영화 <와이키키 브라더스>의 포스터를 패러디한 강렬한 비주얼과 뮤지컬 <와이키키 브라더스>로서의 새로운 시작을 예고하는 ‘이제는 우리가 와이키키 브라더스!’라는 당찬 카피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뮤지컬 <와이키키 브라더스>는 높은 작품성으로 평단과 관객들로부터 끊임없이 회자되고 있는 임순례 감독의 영화 <와이키키 브라더스>를 원작으로 제작되었다. 1995년 창립 이후 명필름이 제공, 제작한 36편의 영화들 중 첫 번째로 뮤지컬화를 결정한 <와이키키 브라더스>는 원작이 내재하고 있는 가슴 먹먹한 메시지를 그대로 담아내는 동시에 뮤지컬만이 표현 가능한 라이브의 매력을 한껏 살리며 원작과는 다른 밝고 유쾌한 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황정민, 박해일, 류승범, 박원상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을 대거 발견하게 해주었던 영화 <와이키키 브라더스>. 제작사 명필름은 뮤지컬 <와이키키 브라더스>의 캐스팅 역시 대학로에서 실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하게 하는 배우들로 꽉 채워 놓았다. 첫눈에 반한 누나로 인해 밴드 ‘와이키키 브라더스’를 결성하게 되는 보컬이자 기타리스트 ‘쌈빡’ 역에는 뮤지컬 <사춘기>의 배우 김다흰이 맡아 극을 이끌어간다. 밴드의 베이시스트이자 잘난척, 아는척, 있는척의 대가 ‘삼척’ 역에는 뮤지컬 <로기수>의 배우 김민건이 맡아 열연하며, 키보드를 맡고 있는 ‘시카고’ 역에는 뮤지컬 <로기수>의 배우 권동호가 합류해 탄탄한 연기를 펼친다. 마지막 멤버인 자칭 바람둥이 드러머 ‘요추’ 역에는 뮤지컬 <프리실라>의 배우 신현묵이 참여해 멤버들과 환상의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네 명의 ‘와이키키 브라더스’ 멤버들 이외에도 쌈빡의 첫사랑 ‘정아’ 역을 맡는 뮤지컬 <난쟁이들>의 백은혜와 성인이 된 시카고의 베트남 아내 ‘린푸엉’ 역을 연기하는 뮤지컬 <한밤의 세레나데>의 차청화 등 여배우들은 각기 다른 톡톡튀는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뮤지컬 <와이키키 브라더스>는 뮤지컬 <김종욱 찾기>, <오! 당신이 잠든 사이> 김혜성 작곡가와 뮤지컬 <베어 더 뮤지컬> 김효진 작가 등 작품성과 흥행성으로 인정받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팀들이 대거 참여해 작품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영화 제작사 명필름의 첫번째 뮤지컬이자 탄탄한 원작 그리고 실력파 배우들과 제작진의 시너지로 또 하나의 웰메이드 뮤지컬의 탄생을 예고하는 <와이키키 브라더스>는 8월 28일(금)부터 11월 8일(일)까지 명필름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경기도 파주출판도시 내 위치한 명필름아트센터는 명필름 영화에서 출발한 문화콘텐츠의 발전, 공유, 확장을 목표로 지난 5월 개관하였으며, 영화, 건축, 미술, 공연, 책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누리고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지상 4층, 지하 2층, 연멱전 7,941 평방 미터 규모로 개관작 뮤지컬 <와이키키 브라더스>가 공연될 공연장외에도 영화관, 전시장, 북카페가 위치해있다. (공연문의 031-930-6600/ mf-art.kr)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