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자재선정위원회 구성

[코리아프레스 = 이재훈 기자]당진시가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공사에 필요한 자재를 외부로부터의 청탁 등을 배제하고 공정하게 선정하기 위해 제2기 자재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한다.

 
당진시 자재선정위원회는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과 용역의 설계 완료 전 자재선정의 투명성과 적합성 등을 확보하기 위해 운영하는 위원회로, 11명으로 구성된 제2기 자재선정위원회는 오는 2017년 6월까지 2년의 임기동안 활동하게 된다.
 
자재선정 심의 대상은 단일품목으로서 규격에 상관없이 합산가격 2,200만 원 이상의 자재로, 심의 대상으로 선정된 자재에 대한 결정은 위원들이 가격의 적정성과 적합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또는 도내 생산제품 우선 구매 등을 고려해 토론을 통해 결정하게 된다.
 
단, 철근, 레미콘, 아스콘, 플륨관 등 품질이 일반화‧보편화 된 물품은 단일품목 가격 2,200만 원 이상이더라도 심의 대상에서 제외된다.
 
특히 대상 후보 제품을 대상으로 각 제품의 특성과 장점을 해당 공급업체에서 직접 설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자재선정의 공정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자재선정위원회는 공사 자재선정의 공정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해 자재를 선정하는 만큼 우수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2기 당진시 자재선정위원회의 첫 회의는 이달 중 위촉식과 함께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