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가 딸을 위해 종교 사이언톨로지를 포기했다.

미국 연예매체 할리우드라이프는 1일(현지 시각) 톰 크루즈의 사이언톨로지 종교 포기 소식을 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톰 크루즈의 한 측근은 “최근 전화 통화에서 수리 크루즈가 현재 배우고 있는 발레를 얼마나 좋아하는지를 아빠한테 이야기했는데, 톰 크루즈는 자신이 딸의 발레 공연을 볼 수 없다는 사실에 매우 힘들어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사이언톨로지는 톰 크루즈가 수리 크루즈와 전 부인인 케이티 홈즈와 가깝게 지내는 것을 금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딸을 직접 보고 키울 수 있는 아빠로서의 삶과 딸을 위해 종교를 포기하기로 결심한 것으로 안다”고 보도했다.
 
톰 크루즈는 생일과 학교 행사 등 딸이 자라면서 겪는 모든 일들에 관심이 매우 많은 데도 전화 통화만으로는 점점 사이가 멀어져 가는 것을 느꼈던 것으로 보인다.
 
사이언톨로지는 미국의 공상과학 소설가 론 하버드가 1954년 창시한 신흥 종교다. 인간은 영적 존재라고 믿으며, 과학기술을 통한 정신치료와 윤회를 믿는다.
 
미국에서는 93년 정식 종교로 인정받았지만 영국·독일·캐나다 등에선 종교 단체로 등록하는데 실패했다.
 
특히 사이언톨로지는 할리우드 인사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일부에서는 ‘할리우드교(敎)’라고까지 부른다. 사이언톨로지 측은 배우·감독·스태프 등 할리우드 관련 인사의 45%가 신도라고 주장한다. 
 
교리도 할리우드 인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테라피를 통해 개인의 영혼과 운명에 힘을 불어넣는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스스로 특별하다고 여기는 할리우드 인사들의 성향과 궁합이 맞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