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장문기 해외스포츠전문기자] 아스날과의 이별을 펼치려고 하고있는 루카스 포돌스키에 대해서 터키의 갈라타사라이가 포돌스키에 대한 관심을 표명한것에 대한 부분을 공식적으로 인정하였다.

갈라타사라이의 풋볼 디렉터 쿠녜트 탄만은 26일 터키 현지 언론을 통해 “우리는 포돌스키에 관심이 있다” 라는 말로 공개적인 관심을 인정하였고 이어 스포츠 전문 매체 ‘ESPN’ 역시 “아스널에서 미래가 불투명한 포돌스키가 갈라타사라이의 새로운 타깃이 됐다. 지난 시즌 인터 밀란에서 임대로 활약했던 포돌스키가 아스널에 잔류하기는 쉽지 않다” 라고 대대적으로 보도 하였다.

지난 2012년 아스날로 이적하며 새로운 도전을 예고한 포돌스키는 이적 후 첫 시즌에는 인상깊은 활약을 펼쳤지만 지난 시즌 부터 주전경쟁에서 밀리는 양상으로 위기를 맞았고 결국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서 인테르 밀란으로 임대이적을 가 다시한번의 재기를 펴는 듯 보였다.

하지만 인테르 밀란에서도 여전히 부진함을 감추지 못하였던 포돌스키는 아스날로의 복귀를 선언하였지만 사실상 팀내에서도 더이상의 활약을 펼칠수가 없을 것으로 전망되어서 이적설이 돌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포돌스키의 상황을 안 터키의 갈라타사라이는 새로운 도전에 나서려는 포돌스키 영입에 한걸음 다가서려고 하고 있고 그로인한 협상도 진행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치며 그에대한 애정을 계속해서 펼쳐왔다.

한편 영국 현지 언론들도 공격수 보강에 시급한 갈라타사라이의 구애를 보도하면서 포돌스키의 영입에 근접해왔다고 전해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